K-Wave

YG엔터테인먼트, 사외이사에게 의장 자리 맡겨···ESG에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3-29 13:50:03

거버넌스 투명성과 책임강화

양 대표이사 단독 체제로 전환

아티스트 국내외 활동 계획 다수

YG엔터테인먼트 로고사진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로고[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믹데일리] YG엔터테인먼트가 사외이사에게 이사회 의장을 맡기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 선다. 29일 YG엔터테인먼트는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김동현 사외이사를 새로운 이사회 의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동현 의장은 매그나텍 대표이사와 유니퀘스트 부사장을 역임한 인물로 2023년부터 YG엔터테인먼트의 사외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이날 “독립적인 이사회 운영을 통해 경영진의 경영 활동 전반을 감독하고 균형을 갖춘 거버넌스(지배구조) 체제를 구축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회계·법무·투자에 전문성을 갖춘 사외 이사진 3명이 신규 선임되었다. 이를 통해 전문성과 다양성 확보하고 의사 결정 시 면밀한 검토를 이루려는 모습이다. 최종적으론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양민석 대표이사 단독 대표 체제로의 전환도 승인됐다. 의사 결정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양 대표이사는 “이번 이사회의 결정이 회사의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월 주주 환원 정책 수립에 이어 이번 경영 구조 변화를 통해 주주와 투자자 신뢰를 제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장기적인 투자 가치 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YG엔터테인먼트는 올해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4월 미니앨범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보이그룹 트레저는 3월 일본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아시아투어 일정이 예정돼 있다.

지난해 12월 팀 활동 계약을 체결한 블랙핑크의 활동을 구체화하며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악뮤(AKMU)의 해외 시장 진출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일본, 태국 등 현지에서 오디션을 통해 신인을 발굴·육성하는 프로젝트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보령
대한통운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미래에셋
대원제약
DB
kb금융그룹
lx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넷마블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