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하이브의 막내딸 아일릿, '슈퍼 신인' 등장…르세라핌-뉴진스 이은 트로이카 완성될 수 있을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K-Wave

하이브의 막내딸 아일릿, '슈퍼 신인' 등장…르세라핌-뉴진스 이은 트로이카 완성될 수 있을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8 05:00:00

아일릿, 데뷔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K팝 시장 지각변동 예고

하이브의 걸그룹 트로이카 완성될 수 있을까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빌리프랩의 첫 걸그룹 아일릿ILL-IT 사진  아일릿 SNS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빌리프랩의 첫 걸그룹 '아일릿(I'LL-IT)' [사진= 아일릿 SNS]

[이코노믹데일리] 걸그룹 아일릿(ILLIT)은 데뷔 첫날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슈퍼 신인' 가능성을 입증했다. 하이브의 '막내딸' 아일릿이 '르세라핌-뉴진스'에 이어 걸그룹 트로이카를 완성하는 데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지난해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 '알 유 넥스트'(R U NEXT?)를 통해 결성된 아일릿은 팀명은 자주적이고 진취적인 의지(I will)와 특별한 무언가를 의미하는 대명사(It)를 결합,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그룹'이라는 포부를 담아냈다. 하이브는 아일릿에게 '하이브 막내딸'이라는 수식어를 붙여주는 등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

아일릿은 데뷔 첫날부터 엉뚱 발랄하면서도 진솔한 매력으로 팬들과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슈퍼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25일 미니 1집 'SUPER REAL ME'로 데뷔한 아일릿은 데뷔쇼와 팬쇼케이스를 통해 특유의 개성과 에너지를 발산하며 K팝 시장에 새로운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하이브의 막내딸 걸그룹 아일릿ILLIT 사진빌리프랩
하이브의 막내딸 걸그룹 아일릿(ILLIT). [사진=빌리프랩]

아일릿은 데뷔 당일 오후 7시 방송된 Mnet 글로벌 데뷔쇼 'ILLIT : I'LL (SHOW) IT'에서 5인 5색 리얼한 개성을 드러냈다. 멤버들은 단체 셀카를 찍고, '리얼 아일릿 퀴즈'를 풀며 탄탄한 팀워크를 자랑했다. 또한 잠버릇, 첫인상, 힘이 되는 사람 등을 이야기하며 서로에 대한 깊은 애정을 확인시켜 주었다.

아일릿은 개성 있게 꾸며진 거울에서 단체 셀카를 찍는 등 리얼한 10대 감성을 뿜었다. 이들은 휴식 시간에 다른 멤버가 했던 말을 맞추는 '리얼 아일릿 퀴즈'를 풀면서 탄탄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등 서로에 대해 과몰입한 모습을 보였다.

데뷔 팬쇼케이스에서는 타이틀곡 'Magnetic'을 비롯해 'My World', 'Lucky Girl Syndrome' 무대를 선보이며 통통 튀는 에너지와 생동감 넘치는 보컬을 선보였다. 특히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모든 곡에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무대 안팎에서 아일릿이 보여준 매력은 '슈퍼 신인'의 탄생을 예고했다. 'SUPER REAL ME'는 25일 기준 한터차트 실시간 앨범 2위까지 찍었고, 아이튠즈 베트남, 태국, 브라질 등 5개 국가·지역에서 톱 10에 안착했다. 타이틀곡 'Magnetic'은 벅스 실시간 차트(13위), 지니 실시간 차트(41위), 멜론 TOP 100(71위) 등 국내 3대 주요 음원 차트에 모두 진입했고, 멜론 HOT 100에는 'SUPER REAL ME'의 모든 수록곡이 차트인했다.
◆ 아일릿, 르세라핌과 뉴진스의 성공 이어갈 수 있을까?
용산 하이브 본사
서울 용산 하이브 본사[사진=하이브]

하이브(HYBE)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의 '알 유 넥스트'라는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5명의 멤버로 구성된 아일릿은 르세라핌, 뉴진스에 이어 하이브의 세 번째 걸그룹이다.

르세라핌과 뉴진스는 데뷔와 동시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뉴진스는 'Hype Boy', 'Ditto' 등 히트곡으로 걸그룹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아일릿은 이들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콘셉트와 음악을 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에서 자체적으로 데뷔해 신인 시절부터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정립한 걸그룹이 르세라핌과 뉴진스라는 사실은 아일릿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 이들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콘셉트와 음악을 정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들에 버금가는 성과를 낼 수 있다면, 걸그룹 명가로서 하이브의 위상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가요계 전체로 판을 넓혀봐도 아일릿의 성공 여부는 당분간의 흐름을 좌지우지할 수도 있다. 한동안 걸그룹이 대세였던 K팝 시장은 지난해 라이즈와 올해 초 투어스의 선전으로 보이그룹에게 흐름이 넘어갔다. 여기에 아이유, 비비 등 여성 솔로 아티스트들의 성과도 돋보인다. 아일릿의 성공은 그 흐름을 다시 걸그룹에게 돌려놓을 수 있는 시작이 될 수도 있다.

아일릿의 성공은 하이브에게 큰 의미를 지닌다. 하이브는 르세라핌, 뉴진스, 아일릿을 통해 걸그룹 명가로 도약하려는 야망을 보이고 있다. 아일릿의 성공 여부는 하이브의 '걸그룹 트로이카'를 완성할 수 있을지에 대한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KB증권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증권
NH투자증권
넷마블
메리츠증권
보령
하이닉스
신한금융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한통운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부영그룹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