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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로 모바일 게임 시장 지각변동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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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로 모바일 게임 시장 지각변동 노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19 15:51:17

넷마블 권영식 대표, "글로벌 톱 순위 목표"…5월 출시 앞두고 자신감

모바일·PC 크로스플레이 지원…스팀 출시 및 콘솔 출시도 검토

넷마블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 쇼케이스 개최 사진선재관 기자
넷마블,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 쇼케이스 개최 [사진=선재관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오늘(19일) 자사 신사옥 지타워에서 멀티플랫폼 기반 액션 RPG(역할 수행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오는 5월 출시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넷마블 네오가 개발을 맡은 이번 게임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넷마블네오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등 다양한 IP를 기반으로 여러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며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고 말하며 "이러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나혼렙 웹툰 IP의 원작 감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션 RPG를 PC·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해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과 PC 게임의 경계가 점점 허물어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함으로써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현재 전 세계 방영 중인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언급하며 "우리가 개발하는 게임의 많은 잠재적 유저들이 확대되는 상황으로 보여진다"고 글로벌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1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린 가운데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선재관 기자
1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린 가운데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선재관 기자]

특히, "애니메이션은 게임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충실하게 재현하여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는 게임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근거"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나혼렙에서 '웹툰 이미지 컷씬'과 '시네마틱 컷씬'을 통해 보는 즐거움을 끌어올렸다. 권영식 대표는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 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을 통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바일과 PC에서도 최상의 조작감을 제공하는 전투 액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소개했다.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져 이용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가 가능하다. 더불어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는 원작의 설정을 가져왔으며, 장착하는 종류에 따라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1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린 가운데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운영 계획 소개하는 조신화 그룹장 사진선재관 기자
19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린 가운데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운영 계획 소개하는 조신화 그룹장 [사진=선재관 기자]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상무)은 "넷마블이 자신있어 하는 액션 RPG로 구현했기에 글로벌 톱 순위를 목표로 한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이어 "가장 기대되는 국가는 한국 IP인 만큼 한국과, 애니메이션이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북미와 일본 시장"이라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나혼렙을 연내 스팀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윈도우, 구글플레이 게임즈(GPG), 애플 맥OS를 비롯해 스팀까지 확대해 폭넓은 PC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권영식 대표는 "스팀 플랫폼 출시를 통해 PC 게이머들에게도 최적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콘솔 플랫폼 출시도 검토하고 있다. 권 대표는 "콘솔까지 출시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라 생각해 준비는 하고 있다"며 "스팀 확장 이후 콘솔 버전을 준비할 계획이다. 빠르면 내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솔 출시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나혼렙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향후 운영계획들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선재관 기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향후 운영계획들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이 설명하고 있다. [사진=선재관 기자]

주요 스토리는 분기별로 업데이트된다. 오리지널 스토리는 매월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던전 콘텐츠도 지속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조 사업그룹장은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신선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나혼렙은 정식 출시 전후를 기점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 후에는 타임어택 콘텐츠인 '시간의 전장'을 활용,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시즌제 대회도 계획 중이다. 권 대표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게임 내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권영식 대표는 "올해 기대작 여러 개를 준비하고 있다"며 "나혼렙을 비롯해 상반기 여러 신작을 론칭할 것이기 때문에 상반기에는 흑자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혼렙은 넷마블의 상반기 흑자전환을 위한 주력작으로, 높은 수익 창출 잠재력을 지닌 게임이다.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출시하는 것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인기 웹툰 IP 기반 액션 RPG라는 장르적 특성과 넷마블의 개발력, 글로벌 시장 공략 전략 등을 고려할 때, 나혼렙은 큰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 

이번 게임의 성공은 넷마블의 수익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다른 게임 회사들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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