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 주의 제약·바이오소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3-16 06:00:00
[이코노믹데일리] 3월 셋째 주는 ◆유한양행, 윌로겔 더블액션 대용량 출시 ◆일동제약,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신규 캠페인 선봬 ◆삼진제약, ‘펙소페나딘’ 성분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 정’ 출시 ◆한독-제넥신-툴젠, 차세대 세포치료제 공동연구개발 본격화 ◆동화약품, 향을 더한 다한증 치료제 ‘드라이언액’ 출시 등의 새소식이 전해졌다.

 
◆유한양행, 윌로겔 더블액션 대용량 출시
 
윌로겔 더블액션 대용량 제품 이미지 사진유한양행
윌로겔 더블액션 대용량 제품 이미지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위산역류, 속쓰림, 위 내용물의 역류로 인한 소화불량을 빠르게 개선하는 일반의약품 ‘윌로겔 더블액션 현탁액’ 12포를 출시했다.
 
유한양행은 지난 2014년 7월 4포 포장 제품 출시 이후,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12포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윌로겔 더블액션 현탁액은 알긴산나트륨, 탄산수소나트륨, 탄산칼슘을 성분으로 한 제품이다. 주성분인 노르웨이산 알긴산나트륨은 위산과 반응해 위 속의 음식물 위에 점액(겔) 침전물을 빠르게 형성해 물리적으로 식도로의 역류를 막아주고 위 점막을 위산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탄산수소나트륨은 겔 침전물을 위내 상부로 뜨게 해 위산 역류를 방지하고, 탄산칼슘은 생성된 방어층을 강화시킨다. 두 성분은 위산을 중화시키는 기능도 갖고 있다.
 
윌로겔더블액션의 효과는 최대 4시간 지속되며, 약물이 혈류로 흡수되지 않아 다른 의약품과 병용처방은 물론 임산부도 복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시장의 대부분 제품들이 10ml 용량인데 반해, 윌로겔더블액션은 15ml/1포로 1회 복용 약물 용량을 증가 시켰다. 이로 인해 좀 더 빠르고 강한 중화 능력과 위산 역류 억제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중화용량이란 산을 중화할 수 있는 능력으로, 산 중화용량이 클수록 많은 산을 중화할 수 있다.
 
 
◆일동제약,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신규 캠페인 선봬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TV-CM 화면 캡쳐사진일동제약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TV-CM 화면 캡쳐[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이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TV-CM 온에어와 함께 신규 광고 캠페인 ‘나를 위한 에너지샷,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은 에너지 충전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에 초점을 맞춰, 용기 속에 들어 있는 정제와 액상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는 2중 복합 제형으로 개발됐다.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군을 비롯해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에너지 이용에 필요한 마그네슘 등 총 21종의 기능성 원료가 1병에 담겨 있다.
 
강대석 일동제약 CHC-CM그룹장(상무)은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서 에너지 충전은 물론, 여가 스포츠 등 취미 활동 시 즐기면서 섭취할 수 있는 멀티 비타민·미네랄로서 제품 소구점을 강조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진제약, ‘펙소페나딘’ 성분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 정’ 출시
 
알러진 정 제품 이미지 사진삼진제약
알러진 정 제품 이미지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은 환절기를 맞아 졸음, 진정작용, 입 마름 등의 대표적 부작용을 크게 줄인 효과 빠른 알레르기 치료제, 일반의약품 '알러진 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레르기 비염은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털, 곰팡이 등으로 인한 비강 내 과민 반응이 일어나 발생한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콧물, 재채기, 코 막힘, 가려움증 등이 있으며, 이러한 알레르기 비염 환자는 근래 꾸준한 상승 추세에 있고 남녀노소 구별없이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특히, 계절적 특성으로 환절기에 환자가 급증하는 경향을 보인다.
 
알러진 정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인 ‘펙소페나딘’ 성분 치료제로 기 출시 된 타 제품들의 성분(세티리진, 로라타딘 등) 대비 복용 후 60분 내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졸음, 진정작용, 입 마름 증상 등 대표적 부작용 역시 최소화해 학생 및 직장인 등 부작용에 민감한 환자가 복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증상 및 부작용 민감도에 따라 조절이 가능할 수 있도록 기 시판 된 ‘펙소페나딘’ 성분의 제품 용량인 120mg을 1/2인 60mg으로 줄였으며, 제형 사이즈도 장방형에서 원형으로 작게 축소 하는 등 복용 편의성도 높였다. 더불어 간이 아닌 신장에서 대사되는 의약품이므로 음주 및 다른 약 복용으로 인해 간 피로도가 높은 상황에서도 복용이 가능하다.
 
 
◆한독-제넥신-툴젠, 차세대 세포치료제 공동연구개발 본격화
 
왼쪽부터 홍성준 제넥신 대표이사 김영진 한독 회장  이병화 툴젠 대표이사가 계약을 체결했다사진한독
왼쪽부터 홍성준 제넥신 대표이사, 김영진 한독 회장, 이병화 툴젠 대표이사가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한독]
 
한독과 제넥신, 툴젠 3사가 13일 차세대 혁신 신약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차세대 선천 면역세포 치료제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생산기술 및 공정을 확립한 후 연구결과에 따라 임상단계로 개발하는 등 차세대 항암 세포치료제기반 신약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공동연구에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개발 단계 마다 긴밀한 연구협력체계를 통해 면역세포 활성화에 적합한 후보유전자를 도출하고 유전자편집 최적화를 통해 세포치료제 공정개발 및 전임상 분석 등 전방위적인 협력을 하게 된다. 
 
현재 특정 혈액암에서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고 있는 CAR-T세포는 후천면역세포로서 특정 항원을 타깃으로 해 면역반응을 야기한다. 특정 혈액암에서 좋은 반응율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고형암에서는 항암 효율이 매우 낮게 보고된다. 3사는 이번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후천면역세포기반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선천면역세포기반 치료제 개발을 기대하고 있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이번 협력은 한독의 바이오분석과 임상, 제넥신의 바이오 제조와 세포 배양기술, 툴젠의 유전자 교정 기술을 결합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강화된 연구역량을 통해 성공적으로 고형암 타깃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점차 분야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3사는 공동연구 성과에 따라 추가 임상 진행에 대한 논의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세포치료제 분야 외 항체 신약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는 혁신신약을 만들 수 있도록 3사가 협업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분야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동화약품, 향을 더한 다한증 치료제 ‘드라이언액’ 출시
 
드라이언액 제품 이미지 사진동화약품
드라이언액 제품 이미지 [사진=동화약품]
동화약품은 땀 분비 억제 효과는 물론 은은한 파우더리 머스크향을 첨가해 상쾌함까지 더한 다한증 치료제 ‘드라이언액’을 출시했다.
 
14일 동화약품에 따르면 겨드랑이, 손, 발 다한증(땀과다증) 치료에 사용하는 드라이언액은 피부 표피층에 용액이 흡수된 후 형성된 겔 매트릭스가 땀샘관을 막아 땀 분비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피부 자극을 호소하는 다한증 환자들을 위해 에탄올을 첨가하지 않은 것도 특징이다.
 
사용 방법은 저녁에 적용 부위에 적당량을 바른 후 다음 날 아침에 물로 씻어 제거하면 된다. 땀 분비가 멈출 때까지는 매일 밤 한 번씩 사용하고, 증상이 나아질 경우에는 일주일에 1~2회로 줄여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사용 편의성이 높은 롤 온 타입을 용기에 적용했다. 롤 온 타입은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있어 스프레이 타입보다 사용량을 조절하기 쉽고, 옷이나 주변 부위에 잘못 뿌려지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일상에 지장을 주는 과도한 땀 분비를 억제하고, 파우더리 머스크향을 통해 상쾌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언액이 다한증으로 불편함을 겪는 분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KB증권
DB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우리은행
lx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부영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넷마블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