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두나무,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출시…비트코인-이더리움 1대1 투자 전략 제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두나무,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출시…비트코인-이더리움 1대1 투자 전략 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12 08:20:57

최근 1개월 수익률 58%…업비트 시장지수(UBMI) 3%p 상회

투자자 맞춤형 지수 개발 지속…가상자산 투자 활성화 기대

두나무
두나무


[이코노믹데일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12일, 가상자산지수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새로운 'BTC-ETH 듀오 전략 지수(인덱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BTC-ETH 듀오 지수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시가총액 1위인 비트코인(BTC)과 2위인 이더리움(ETH)으로 구성된 전략 지수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매월 1대1 비중으로 조정하는 동일 가중 방식을 적용한다.

최근 1개월간의 수익률은 58%에 달하며, 같은 기간 업비트 시장지수(UBMI) 수익률이 55%인 것과 비교하면, 전체 가상자산 시장의 수익률을 3%p 상회하는 수치다. 투자자는 이 지수를 보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유할 때의 수익률을 가늠해 볼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업비트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업비트 'BTC-ETH 듀오 전략 지수'

두나무 관계자는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승인으로 비트코인이 미국 제도권에 진입하면서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앞으로도 투자자의 관심을 빠르게 파악해 수요에 맞는 지수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두나무는 2018년 국내 거래소 최초로 가상자산지수서비스(UBCI)를 개발하며 가상자산 투자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UBCI는 시장 전체 트렌드, 특정 테마, 과거 우수 수익률 또는 반등 가능성을 가진 가상자산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수를 제공하고 있다.

두나무의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출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가상자산 투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lx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부영그룹
하이닉스
미래에셋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KB증권
NH투자증권
신한은행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대원제약
DB
넷마블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