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스낵포, A.I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 출시...소비자의 간식 선택 고민을 해결한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스낵포, A.I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 출시...소비자의 간식 선택 고민을 해결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8 18:28:31
스낵포 AI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snacklink’ 출시
스낵포, A.I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snacklink)’ 출시

[이코노믹데일리] 스낵포는 소비자의 간식 선택 고민을 해결하는 A.I 간식 큐레이션 커머스 '스낵링크'를 8일 출시한다. 스낵링크는 소비자가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A.I가 3만 종의 상품 중 해당 정보에 맞는 간식을 최소 10초 만에 장바구니에 담아주는 서비스다.

스낵링크는 200만 명의 간식 큐레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상품 큐레이션 솔루션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타 커머스 대비 평균 50배 빠른 시간 안에 3배 이상 다양한 간식을 예산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스낵링크 이용 시 아낀 시간은 금액으로 환산하여 적립금으로 제공된다.

스낵포측은 "물류 최적화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품 구성도 늘려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추세라면 올해 안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스낵링크는 사용자의 간식 선호도, 이용 환경, 구매 목적 등을 분석하여 최적의 간식을 추천한다. 사용자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자신의 취향을 입력하거나, 직접 상품을 검색하여 큐레이션에 반영할 수 있다. 또한, 추천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리뷰를 제공하여 구매 결정을 지원한다.

스낵포는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PB상품 개발, 신제품 테스트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있다.

스낵포 이웅희 대표는 "스낵링크는 A.I 기술력으로 소비자의 탐색 비용을 아껴주고, 아낀 시간은 다시 소비자에게 금액으로 돌려주는 최초의 커머스"라고 강조했다. 또한, 직접 상품을 선택하는 것보다 3배 이상 다양한 간식을 경험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낵포의 성장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스낵포는 사무실 간식 정기배송 서비스 시장을 넘어, 기업과 소비자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혁신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