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투스, 히트작 공략으로 글로벌 시장 선도 주자 노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7 15:51:57

BTS 쿠킹온' 출시,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개최, '크로니클' 1주년 대축제… 다각적 전략으로 시장 공략 가속화

혁신 게임 개발과 전략적 시장 공략으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선도 주자를 향해 도약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 출시,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개최, '크로니클' 글로벌 1주년 대축제 진행 등 다양한 활보를 이어간다.
 
◆ 'BTS 쿠킹온', 세계 최대 게임 축제 SXSW 참가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SXSW 2024 참가
컴투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SXSW 2024 참가

컴투스는 'BTS 쿠킹온'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 축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4(SXSW 2024)'에 참가한다.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컴투스는 SXSW 2024에서 'BTS 쿠킹온'의 매력을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이고 글로벌 출시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SXSW 2024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축제로, 'BTS 쿠킹온'을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하기 위한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BTS 쿠킹온'의 독창적인 게임 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의 캐릭터 IP를 결합한 매력을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어필하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본선 3월 9일 서울 개최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본선 9일 개최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본선 9일 개최


'서머너즈 워'의 한국과 일본 공식 라이벌 매치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 본선을 3월 9일 서울 상암 콜로세움에서 개최한다. '한일 슈퍼매치 2024'는 한국과 일본 최강 팀이 승부를 겨루는 대규모 e스포츠 대회로, 올해는 팀 코리아와 팀 재팬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한일 슈퍼매치 2024' 본선은 오프라인 대회로 진행되며, 수백 명의 관중이 현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한국과 일본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일본어 전문 해설로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2018)’ 우승자로서 올해 주장을 맡은 BEAT.D,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 공동 3위로 본선 직행 어드밴티지를 받은 ZZI-SOONG, 작년 슈퍼매치 MVP인 SCHOLES, 신예 SYN과 GARRGARR 등 막강한 5인이 슈퍼매치 첫 승리를 위해 팀 코리아로 뭉친다.

컴투스측은 "한일 슈퍼매치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인기를 더욱 확대하고 e스포츠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올해는 더욱 화려한 무대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팬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
 
◆ '크로니클' 글로벌 1주년 대축제 개최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1주년 기념 이벤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1주년 기념 이벤트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게임, 특별 던전, 컬래버레이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유저들은 풍부한 보상을 획득하며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크로니클' 글로벌 1주년 대축제는 5월 2일까지 진행된다. 글로벌 1주년 던전은 ‘발명대회 우승을 향하여’ 이벤트 참여로 입장 가능하며 총 8종의 이벤트 던전을 5단계 난이도로 즐길 수 있다. 클리어 시 미니게임 티켓을 비롯한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캐슬란에서 포탈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축제의 섬’에선 몬스터 사냥 이벤트, 채광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의 균열인 ‘망각의 길’ 던전이 스페셜 균열로 변경됐다. 스페셜 균열은 주 3회 입장할 수 있으며, 어려움 난이도 던전인 ‘대정령의 전당’이 추가됐다. ‘대정령의 전당’은 라힐 왕국 이야기 9막 10장과 스페셜 균열 망각의 길 완료 후 입장할 수 있으며, 여러 맵 장치가 랜덤으로 결정돼 매번 새로운 느낌으로 던전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페어리 퀸과 해적선장의 새로운 형상변환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1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컬래버레이션도 예고됐다. 컬래버레이션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총 6주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넷마블
신한금융
대원제약
우리은행
KB증권
DB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NH투자증권
신한은행
lx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