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화솔루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3-06 18:18:17

과기부가 선정하는 안전관리 인증 획득

"무사고·무재해 환경 유지할 것"

오른쪽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과 왼쪽 정상민 제품개발팀장이 서울 금천구 시스템개발센터에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솔루션
6일 (오른쪽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과 정상민 제품개발팀장이 서울 금천구 시스템개발센터에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명판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솔루션]
[이코노믹데일리]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연구실은 서울시 금천구 시스템개발센터 제품개발실로, 향후 인증 연구실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더욱 안전한 연구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과기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안전관리 시스템과 활동이 우수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에 인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인증 대상은 안전 관련 시스템·활동 수준·안전의식 등 3개 분야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인증 유효 기간은 2년이다.

최근 한화큐셀은 태양광 모듈 사업 이외에도 에너지 시스템 사업, 프로젝트 사업 등 에너지 산업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시스템개발센터에선 전력변환장치(인버터), 에너지저장장치(ESS), 태양광 모듈 관리 시스템인 MLPE 등 에너지 시스템 제품을 연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 소비자의 개별 에너지 사용 패턴에 맞춰 제품을 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연구도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태양광이 설치된 주택에서 에너지 효율화를 돕는 ‘큐홈코어(Q.HOME CORE)’ 시리즈가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은 “한화큐셀 제품개발실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인증 받은 것은 임직원들이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태도로 우수한 안전 관리 역량을 쌓아 올렸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에 유의하는 연구소 문화를 조성해 무사고·무재해 연구 환경을 유지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DB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대한통운
넷마블
신한은행
하이닉스
부영그룹
기업은행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KB증권
lx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