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인터배터리] 韓·EU 배터리 R&D 간담회 개최…협력 강화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3-06 17:39:20

韓·EU, 배터리 'R&D' 분야 협력 논의

공급망 주도 위한 초격차 기술력 소개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유럽연합EU 연구개발RD 라운드테이블이 개최됐다사진한국배터리산업협회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유럽연합(EU) 연구개발(R&D) 라운드테이블이 개최됐다.[사진=한국배터리산업협회]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배터리 초격차 기술력 강화를 위해 한국과 유럽연합(EU)이 손을 맞잡았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에서  '韓·EU 배터리 연구개발(R&D)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EU R&D 라운드 테이블은 R&D 분야 논의를 위한 국내 최초의 국제 간담회다. 유럽 및 국내 배터리 기업과 유관 R&D 기관이 참여해 한국과 EU 간 배터리 기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것이 골자다.

이날 한국과 EU는 배터리 R&D 분야 기술력을 논의하며 △전고체 배터리 기술 및 최신 소재 개발 △배터리 재활용 기술 및 시스템 개발 △배터리 생산 효율성 제고를 위한 혁신 기술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됐다. 

협회 측은 "유럽 내 배터리 분야 주요 연구기관이 참석해 국내 배터리 기술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한국·EU 간 협력을 통해 배터리 산업 전반 R&D 분야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e편한세상
신한금융지주
한국유나이티드
한화
DB
KB증권
롯데캐슬
대한통운
LX
DB손해보험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KB국민은행
NH투자증
미래에셋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종근당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