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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에듀, 세계 최초 메타버스 학습경험 플랫폼 '원더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4 11:05:58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게임 기반 콘텐츠와 맞춤형 서비스 제공

청주 동화초등학교에서 첫 적용… 48개의 퀘스트와 AI 튜터 기능 제공

NHN에듀 원더버스 공식 런칭  교실에서 만나는 우리만의 메타버스 세계
NHN에듀, 원더버스 공식 런칭 ... 교실에서 만나는 우리만의 메타버스 세계

[이코노믹데일리] NHN에듀는 3월 4일, 세계 최초 메타버스 학습경험 플랫폼(Learning eXperience Platform, LXP) ‘원더버스(Wondervers)’의 공식 런칭을 발표했다. 원더버스는 게임 DNA를 접목하여 교육 효과를 높이고 현장 적용성을 강화한 게이미피케이션 기능과 몰입감 넘치는 3D 메타버스 공간을 제공한다.

원더버스는 교육부 AI 코스웨어의 핵심 요소인 데이터 분석 기능, AI 튜터 기능, 학생용/교사용 대시보드 등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AI 코스웨어 등록 과정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를 기반으로 학습자의 여정을 분석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초개인화 콘텐츠를 추천함으로써 학습 능률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더버스는 교육자와 학습자의 채널을 분리하여 운영한다. 교사는 원더 클래스를 통해 강의 설계 및 관리, 메타버스 교실에서의 학습 현황과 데이터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하며, 학습자는 원더 플레이를 통해 강의 콘텐츠 학습, 퀘스트 완료, 블록 체인 기반 디지털 배지 획득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원더버스는 첫 계약을 맺은 청주 동화초등학교에서 실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에 맞춘 게임 기반 콘텐츠와 48개의 퀘스트를 제공한다. 교과 과정과 연계된 콘텐츠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오는 2학기에는 마약류를 포함한 약물중독 예방 교육 콘텐츠를 주력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초중고 필수 교육 영역인 약물중독 예방 콘텐츠 개발을 위해 원더버스는 보건복지교육계열 특성화 대학 목포가톨릭대학교와 협력을 구축했다. 양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XR)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장원 NHN에듀 CSO는 “원더버스는 최신 ICT 기술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공공 영역 내 메타버스 분야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는 “현존하는 어떤 메타버스 플랫폼과 비교해도 원더버스만의 고유한 기술력과 서비스 퀄리티가 독보적이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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