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홍익표 "홍콩 ELS 해결 못한 정부·여당 무책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수습기자
2024-02-23 14:55:52

민주당 고위험 상품 사전승인제 추진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오른쪽가 23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익표(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야당이 홍콩 H지수(항셍중국기업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이하 홍콩 ELS) 사태와 관련, 정부와 여당을 싸잡아 무책임하다고 맹비난하며 긴급 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23일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홍익표 원내대표는 "홍콩 ELS 사태가 정부 여당의 무책임으로 전혀 사태 해결에 한 발짝도 나서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선거에 불리할까 봐 국민의힘은 민주당 정무위 전체 회의 개최 요구에는 보이콧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금융당국은 선제배상 자율배상 등 책임지지 못 하는 말들로 의도적으로 흘리면서 시장과 가입자 혼란만 부추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해당 발언과 함께 홍 대표는 정부와 여당을 향해 시장 신뢰 회복과 소비자 재산 보호에 대해 긴급조치를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와 관련 ELS와 같은 고위험 상품 개인 판매의 경우 사전 승인제를 도입해 투자 비중을 한도를 규제하는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DB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보령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대원제약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증권
KB금융그룹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