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빗썸 창업 경진대회, 미래 혁신 기술 선도할 10개 스타트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2-21 09:46:54

1위 반프, 스마트 타이어 기술로 1억 원 상금 및 투자 검토 기회 확보

빗썸,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동반 성장 위해 노력 지속

지난 2월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성홍타워에서 진행된 ‘빗썸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김동규 빗썸인베스트먼트 부사장사진 앞줄 왼쪽부터 세번째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사진 앞줄 가운데와 함께 단체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빗썸
지난 2월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성홍타워에서 진행된 ‘빗썸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김동규 빗썸인베스트먼트 부사장(사진 앞줄 왼쪽부터 세번째),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사진 앞줄 가운데)와 함께 단체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빗썸]

[이코노믹데일리] 미래 혁신 기술을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 10개 사가 '빗썸 창업 경진대회'에서 최종 선정되며 꿈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지난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성홍타워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빗썸 이재원 대표, 업계 관계자, 참가 기업 대표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반프'는 독자 개발한 센서를 기반으로 타이어 관리 및 자율주행 운행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 기업이다. 다수의 상용차 관련 해외 대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유건 반프 총괄은 "빗썸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많은 참가 기업 중에서 반프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차세대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위는 △에너지 절감 스마트 윈도우 솔루션 기업인 '디폰', △빅데이터 기반 자동차 관련 서비스 제공 기업 '어메스', △스마트 건물관리 기업 '컨텍터스'가 차지했으며, 각 7천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3위는 △리클 △소셜인베스팅랩 △소프트프릭 △식스티헤르츠 △오프라이트 △일만백만 등 6개 팀으로, 각 3천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축사를 통해 "빗썸 창업 경진대회는 유망 기업들이 뛰어난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는 디딤돌"이라고 강조하며 "오늘 수상한 기업들과 투자 논의를 이어가는 한편, 미래 혁신 기술을 선도할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빗썸 창업 경진대회는 단순한 시상 행사를 넘어 미래 혁신 기술을 선도할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넷마블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보령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DB
신한금융지주
KB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lx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부영그룹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