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제약바이오 CEO, 식약처에 현장 목소리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2-04 16:14:03

제약바이오협회, '2024 식약처장·제약바이오 CEO 조찬 간담회 개최

CEO 등 100여명 참석, 규제지원 주문…식약처, 주요 정책 추진 방향 공유

2024년 식약처장-제약바이오CEO 조찬간담회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24년 식약처장-제약바이오CEO 조찬간담회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제약바이오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이 한 자리에 모여 산업계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2일 서울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2024년 식약처장-제약바이오 CEO 조찬 간담회’를 개최해 식약처의 의약품 분야 정책 추진 방향을 업계와 공유하고 제약산업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과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제약바이오 CEO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노연홍 회장은 “식약처가 규제혁신과 함께 글로벌 기준을 선도해나간다면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과 소통하겠다”면서 “낡은 규제는 고치고 신기술 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새로운 규제는 신속히 도입하는 등 규제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식약처는 식의약 규제혁신 2.0 성과와 의약품 분야 주요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바이오 선진화를 위한 정책 제안’을 통해 △글로벌 핵심기술 선점과 신약개발 가속화 △글로벌 혁신의약품 확보를 위한 제조 품질 향상 △제도 혁신을 통한 국민의 의약품 접근성 및 생산성 향상 등을 실행방안으로 제시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CEO들은 허가심사 효율화를 비롯해 신기술 허가지원과 수출지원 제도정비 등을 주문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