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박기자의 이삭줍줍] 베프들과 수익률 '한판승부'…삼성증권 '친구와 주식대결' 이벤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박기자의 이삭줍줍] 베프들과 수익률 '한판승부'…삼성증권 '친구와 주식대결' 이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이삭 기자
2024-01-21 07:00:00

누적 수익률 1%만 넘어도 상금 혜택

수익률 산정 제외 종목 등 사전 확인해야

물가는 날로 뛰는데 수입은 제자리…추수 끝난 들판에서 이삭을 줍듯 날마다 한 푼 모으기에 한창인 세상입니다. '박기자의 이삭줍줍'은 오늘도 허리띠를 졸라매는 여러분에게 한 푼 두 푼 모아가는 지혜로운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편집자 주]
 
9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정 사진연합뉴스
9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교정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증권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자) 고객을 대상으로 '친구와 주식 대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에서 국내외 종목을 두고 수익률을 겨루는 방식이다.

21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 1주차 이벤트는 상금을 쉽게 받을 수 있게 설계된 대결이다. 대결 기간(2월 1일~8일) 동안 누적 수익률 1%를 초과하는 참가자에게 총 상금 5000만원을 동등하게 나눈다.

2주차 이벤트에도 총 50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대결 기간(2월 12일~16일) 동안 누적 수익률 5%를 초과하는 참가자들을 두고 상금 2500만원을 공평하게 배분한다. 이 밖에 1000만리그·100만리그·10만리그 등 각 리그별 수익률 상위 3위까지 상금 2500만원을 제공한다.

메인 이벤트인 '찐친대결'에서는 대결방에서 친구·지인을 이기면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대결원 1명당 5000원 상금이 누적돼 최종적으로 수익률 1위 친구가 상금을 얻게 된다.

최소 2명에서 최대 30명까지 대결방에 참여한 전 인원은 메가커피 1잔씩 받을 수 있다. 10명 이상의 대결방이 구성될 경우 방장에게 별도의 수당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 시 수익률 산정 제외 종목 등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히 △대결별로 기초자산과 거래 금액이 각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상금을 받을 수 있는 점 △2주차에서 '수익률 상위 3명이 받는 상금'의 회전율 요건 등을 자세히 살펴야 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주식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사회초년생들은 과거와 달리 단톡방, 오픈채팅방 등을 통해 정보를 교환하는 등 소통을 즐기는 편"이라며 "주식을 투자하는 친구들끼리 서로 즐기며 주식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e편한세상
대한통운
KB증권
NH투자증
종근당
미래에셋
NH투자증권
KB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
신한금융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LX
DB
롯데캐슬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우리은행
DB손해보험
한국유나이티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