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멜론·카카오뱅크, MMA2023 '최애 스타상'으로 1천만원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아 수습기자
2024-01-16 09:22:21

'카카오뱅크 최애 스타상' 방탄소년단이 수상···아티스트·팬덤 이름으로 기부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뮤지션 지원사업의 재원으로 기부금 사용 예정

멜론·카카오뱅크가 MMA2023 최애 스타상’을 통해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에 1000만원을 기부한다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카카오뱅크가 MMA2023 '최애 스타상’을 통해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에 1000만원을 기부한다.[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과 카카오뱅크는 멜론뮤직어워드(MMA2023) ‘최애 스타상’을 통해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에 1000만원을 함께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2월 열린 MMA2023은 카카오뱅크가 2년 연속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마무리했다. 특히 대한민국 최초의 K-POP 전문 아레나인 ‘인스파이어 아레나’ 개장 후 첫 행사로 13팀의 공연과 총 30개에 이르는 시상 부문의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MMA2023을 앞두고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는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으로 사랑받은 스타를 뽑는 ‘최애 스타상’ 투표를 진행했다. 수상자에게는 아티스트와 팬덤 이름으로 1000만원이 기부됨이 공지돼 많은 팬들이 아티스트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투표에 참여했다. 그 결과 ‘카카오뱅크 최애 스타상’은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멜론·카카오뱅크는 아티스트와 팬덤의 이름으로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에 1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대중음악△국악△클래식 분야에서 4만4천여명의 가수·연주자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국내 유일 음악실연자 저작권집중관리단체다.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는 “비주류·인디·신인 뮤지션의 음악창작과 실연활동을 지원하는 뮤지션 지원사업의 재원으로 이번 기부금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멜론 관계자는 “멜론뮤직어워드가 1만2천명의 관객과 아티스트가 하나된 공연과 음원 성적을 바탕으로 한 시상으로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이를 통해 기부까지 할 수 있어 뜻깊다”며 “멜론은 앞으로도 음악의 힘이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는 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대한통운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기업은행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lx
미래에셋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KB증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kb금융그룹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