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2024 신년사] 최윤호 삼성SDI 사장 "차원 다른 혁신 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1-02 10:30:58

"전고체 배터리로 변화·혁신 주도할 것"

최윤호 삼성SDI 사장사진삼성SDI
최윤호 삼성SDI 사장[사진=삼성SDI]
[이코노믹데일리]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이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며 전고체 배터리 사업화 본격 추진 등 미래 기술력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 사장은 2일 기흥사업장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새해맞이' 행사에서 신년사를 통해 "2024년은 전기차 '캐즘(Chasm·시장 대중화 전 일시적 수요 정체기)' 영역 진입과 글로벌 경기침체 지속으로 일시적 성장세 둔화가 전망되는 만큼, 사업 전 부문에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최 사장은 "전기차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고객의 가격 경쟁력 요구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면서 "시장 변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것"을 주문했다.

기존 고객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하면서 동시에 신규 고객을 지속 발굴하고 그동안 부진했던 전자재료 소재 등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이어 "우수 인재 확보와 글로벌 연구개발(R&D) 센터 확대 등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하도록 힘써야 한다"며 "이 모든 과정에서 준법경영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또한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와 혁신으로 마치 용이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나는 것처럼 '비룡승운(飛龍乘雲)' 하는 청룡의 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2024년 새해맞이 행사는 200여명의 임직원이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우수 임직원 시상, 삼성 명장 인증식, 새해맞이 영상 상영, 신년 메시지 등 순으로 진행됐으며 국내 전 사업장에 생중계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우리카드
대한통운
한국콜마
LG에너지솔루션
우리금융1
우리금융2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현대백화점
미래에셋
신한은행
농협생명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