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2023 ESG경영대상] KB손해보험, '투명경영' 부문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12-26 17:03:56

제2회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개최

주주구성·지배구조 건전성 확보…투명경영 지향

26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시상식에서 투명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한 KB손해보험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26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시상식에서 투명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한 KB손해보험.[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KB손해보험이 26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2회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투명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가치 창출 방향성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등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나선 점을 인정받았다.
 
KB손보는 총 6명의 이사 중 4명이 사외이사로 구성돼 객관적·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대표이사의 책임경영 체계를 확립하고, 주주구성 및 지배구조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투명경영을 지향하는 지배구조를 구축했다.
 
또 최근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올해 지역사회 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최고등급(LEVEL 5)도 획득했다.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나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다.
 
아울러 KB손보는 지난 2005년부터 전국 150여개 봉사팀으로 구성된 KB스타드림봉사단을 꾸려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의미를 담아 활동 중이다. 이에 따라 사회 공익적 기업 이미지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 및 고객신뢰도를 얻는 등의 효과를 창출해냈다.
 
뿐만 아니라 자립 준비 청년들에게 주기적인 정서 지원 멘토링 활동과 심리상담을 통해 기술교육 과정 중 발생하는 어려운 상황 해결을 지원하고, 기술 전문교육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는 단기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회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KB손보만의 차별화된 ESG 경영 활동이다.
 
이 밖에도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KB희망의집짓기 △발달 장애아동 감각 통합치료실 지원사업 △소방공무원 심신 안정실 지원사업 △폐지 수거 어르신 안전 지원 사업 등 보험업과 밀접한 화재·안전·교통 관련 활동 및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대리 수상에 나선 정진우 KB손해보험 브랜드전략파트장은 “KB손해보험은 지배구조 체제 개선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며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최고 등급을 수상받은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KB손해보험은 ‘내가 아닌 우리’라는 생각으로 계속해서 사회 주변을 되돌아보며 국민의 희망 파트너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넷마블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미래에셋
lx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국민은행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DB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하이닉스
보령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대한통운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