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2023 ESG경영대상] 친환경 소재 개발로 탄소ㆍ소음진동 저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12-26 06:00:00

㈜엘티에스, 천연소재 개발로 자원순환·탄소저감 기여

친환경 모듈형 흡음패널 전문기업…폐페트병 재활용 소재, 생분해성 천연소재 개발

주엘티에스의 제품으로 시공한 고양아림누리 사진주엘티에스
(주)엘티에스의 제품으로 시공한 고양아림누리 [사진=(주)엘티에스]
[이코노믹데일리]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자원순환 부문 대상을 수상한 ㈜엘티에스(대표이사 주현경)는 환경분쟁의 3%에 이르는 소음진동 문제를 쉽고 간편하게 해결하는 복합재, 친환경 모듈형 흡음패널 전문기업으로 사회문제해결에 기여할 폐페트병 재활용 소재, 생분해성 천연소재 개발로 자원순환, 탄소저감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지역대학, 지역연구소와 MOU를 동한 지역인재채용 산학연 연구개발 경력단절여성 구성원의 채용과 초기임신제도운영으로 지속가능한 구성원의 성장과 기업의 성장을 통해 지역성장과 국가성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엘티에스의 친환경 모듈러 흡음패널은 자원순환 및 탄소저감을 위해 폐페트병을 활용한 재활용 원자재를 70% 이상 사용했다. 동일소재 유사제품과 비교해 절반사용으로 동등 이상 성능을 구현하는 등 200%의 성능개선을 이뤄냈다. 
 
이 제품은 △소재, 공정 등 환경표지 인증 취득 친환경 녹색제품 △모듈러 제품 및 전용브라캣으로 인건비 40% 절감 △제품의 재사용 및 이전사용 가능 △해당모듈 교체만으로 쉽고 간편한 유지관리 가능 △폐기물 중 40% 이르는 건설폐기물 절감 등의 장점이 있다.

전문성, 숙련도 없이 사용자가 직접 시공 가능한 소음진동 저감 솔루션으로 환경분쟁의 83%에 이르는 소음진동 문제를 쉬게 해결할 수 있으며 생분해성 복합재 개발, 온도조절 내장재 등 지속가능한 환경구현을 위한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역대학 및 연구소와 협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전북대 가족회사, 전주대 탄소연구소 MOU, 한국탄소산업진흥원 MOU,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전북지원, 한국에코융합섬유기술원 등 지역대학 및 연구소와 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과 지속가능한 상생을 위한 사업장 지역출신의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임직원의 지속가능한 역량개발을 위해 전주대 탄소융합공학과 계약학과에 3명을 진학시컸으며, 10년 경력단절 여성인력 채용으로 장기적인 관점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임신출산과 일 균형을 위한 초기임신휴가제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전후 공정의 혁신적 개선 및 자원, 비용, 시간 절감등의 장점이 있는 모듈러 제품개발 등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제품원자재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KB증권
e편한세상
종근당
롯데캐슬
한국유나이티드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NH투자증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DB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LX
KB국민은행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