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컴, 맥용 한글 무상 업그레이드 캠페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2-18 15:22:52

2014 VP 버전 구매자 대상으로 최신 버전인 '한컴오피스 한글 포 맥' 업그레이드 제공

내년 2월 설치형 소프트웨어 출시 기념해 일주일간 반값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컴
한컴

[이코노믹데일리] 한컴은 애플의 PC용 운영체제 맥용 문서 작성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 한글 2014 VP(Value Pack) 포 맥(for Mac)' 구매자를 대상으로 무상 업그레이드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고객에게 더 나은 맥용 한글 사용 경험을 선사하고자 준비한 이번 캠페인은 내년 1월 4일부터 말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2014 VP 버전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은 별도 신청 과정을 거쳐 맥용 한글 최신 버전인 '한컴오피스 한글 포 맥'으로 판올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단계에 따라 애플 앱스토어 구매 고객에게도 한시적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한컴오피스 한글 포 맥은 고객이 원하는 기능·성능·사용성을 새롭게 강화했다. 맥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한 원고지 서식을 제공하고, 원활한 소통과 협업에 필요한 메모 댓글 기능을 탑재했다. 서식 파일과 데이터를 결합해 수많은 문서를 간편하게 만들 수도 있다.

또한, 문서를 더욱 또렷하게 보도록 하는 고대비와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감을 줄이는 다크 모드도 설정과  효율적인 문서 편집을 위한 세로형 분할 작업 창 기능도 추가했다. 그 밖에도 표나 라벨 만들기, 번호 매기기 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편집 기능도 선보인다. 

맥용 한글은 XML 기반의 개방형 문서 구조 표준을 따르는 파일 포맷인 HWPX로 기본 문서 형식을 변경하고, 특정 데이터를 쉽게 식별·추출할 수 있도록 메타데이터 태그를 추가하는 등 개방형 오피스로 변화했다. 이용자는 자유로운 글쓰기부터 업무용 문서 편집까지 다양한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한컴 관계자는 “오랜 기간 한컴오피스 한글 포 맥을 사용해 주신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환경에 구애 없이 어떤 플랫폼에서도 한컴오피스 한글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성과 호환성을 높이는 등 사용자 경험 개선에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은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한컴오피스 2014 VP 뷰어’를 지난 14일부터 최신 버전인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로 업데이트했다. 그동안 한컴독스에서 구독형으로 서비스하던 한컴오피스 한글 포 맥을 내년 2월 설치형 소프트웨어로도 출시한다. 이를 기념해 2월 1일부터 일주일 동안 맥용 한글 다운로드형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을 반값에 판매하는 특별 할인 기회를 마련한다.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 해당하며 계정당 한 개만 구매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lx
우리은행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KB증권
하이닉스
kb금융그룹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보령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신한은행
DB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