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bhc치킨, 튀김유 가맹점 공급가 8월 대비 24% 인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12-18 14:08:54

튀김유 공급가, 2년 전 팬데믹 이전 수준

bhc치킨 매장 외부 전경 사진bhc치킨
bhc치킨 매장 외부 전경 [사진=bhc치킨]

[이코노믹데일리] bhc치킨이 지난 16일부터 자체 튀김유인 ‘고올레산 해바라기유’의 가맹점 공급 가격을 지난 8월 대비 24% 인하해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18일 bhc치킨에 따르면 이번 공급가 조정은 지난 11월 7일 자체 튀김유를 2만1000원 인하 한데 이어 40여일 만에 다시 4만5000원을 추가 인하한 것이다. bhc 튀김유 가격은 지난 2021년 이후 2년 만에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낮춰졌다.
 
그동안 식용유 원자재 국제시세는 코로나 여파로 인한 글로벌 물류 운송비 상승, 기후 변화로 인한 곡물가 상승, 그리고 러시아-우크라이나의 전쟁 등 3대 악재로 급등했다. 치킨업계를 비롯해 라면, 제과 등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는 업종들이 비용 악화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bhc치킨도 지난해 7월 해바라기유 원재료 가격의 급등에 따른 공급 협력사의 지속적인 가격 인상 요청에 따라 튀김유 가맹점 공급가를 조정하면서 향후 인하 요인 발생 시 신속히 인하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대다수의 외식업 가맹사업자들이 원부자재 가격 상승 이외에도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 주문중계수수료와 배달대행수수료 등 부가적인 비용으로 수익이 악화되고 있다”며 “이번 튀김유 공급가 인하와 더불어 매장 운영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에 대해 가맹점주분들과 같이 협의하고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DB
미래에셋
한화
SK하이닉스
우리은행
KB국민은행
KB증권
종근당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
LX
롯데캐슬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