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한화 건설부문, 지속가능경영 위한 자원순환형 가구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3-12-05 11:11:37
㈜한화 건설부문 직원들이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자원순환형 가구 제작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제공
㈜한화 건설부문 직원들이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자원순환형 가구 제작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주)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자원순환형 가구’를 제작·설치했다고 5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이 제작한 자원순환형 가구는 테이블, 의자, 벤치 3종 48점으로 서울역민자역사(커넥트플레이스 서울역점), 포레나 도서관 등 9곳에 설치돼 이용객들에 자원순환 메시지를 전달한다. 서울역민자역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동인구가 몰리는 대표역사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한화 건설부문 임직원들은 폐플라스틱 수거와 자율 플로깅 활동에 함께 참여했다. 이를 통해 수거한 플라스틱 120kg은 자원순환형 가구 제작에 모두 활용됐다.

수거된 투명 플라스틱은 3D프린팅을 통해 테이블과 의자로 제작됐으며, 유색 플라스틱은 초고성능콘크리트(UHPC)와의 결합을 통해 벤치로 제작됐다. 초고성능콘크리트는 콘크리트 사용량을 줄여 탄소배출을 저감한다.

한화 건설부문 판교PSK 캠퍼스 사옥 정혁수 대리는 “폐플라스틱이 가구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새롭게 알 수 있었다”며 “기존에 버려지는 자원들에 대해서도 다양한 시각으로 검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전창수 한화 건설부문 인사지원실장은 “다소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의 가치를 생활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임직원과 고객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미래에셋
농협생명
우리금융2
한국콜마
LG에너지솔루션
하나금융그룹
우리카드
신한은행
우리금융1
현대백화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