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박기자의 이삭줍줍] MZ세대 '노후' 보호막…'키움 키워드림 TDF 2055'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박기자의 이삭줍줍] MZ세대 '노후' 보호막…'키움 키워드림 TDF 2055'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이삭 기자
2023-12-02 07:00:00

우수 ETF·인덱스 펀드 활용 '패시브' 전략

원자재·인프라·리츠 등 다양한 자산 투자

물가는 날로 뛰는데 수입은 제자리…추수 끝난 들판에서 이삭을 줍듯 날마다 한 푼 모으기에 한창인 세상입니다. '박기자의 이삭줍줍'은 오늘도 허리띠를 졸라매는 여러분에게 한 푼 두 푼 모아가는 지혜로운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편집자 주]
 
자료사진 사진픽사베이
자료사진 [사진=픽사베이]
[이코노믹데일리] 키움투자자산운용이 MZ세대 노후 준비를 겨냥한 '키움 키워드림 TDF(Target Date Fund) 2055' 시리즈를 신규 출시했다. 재테크·은퇴자금 필요성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생애 주기에 맞춘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2일 키움투자자산운용에 따르면 '키움 키워드림 TDF' 시리즈는 2025년부터 2050년까지 5년 단위로 빈티지(TDF의 목표 은퇴시점)를 나누어 총 6개 상품을 운용 중이며, TDF 2055 빈티지까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주로 전 세계 상장지수펀드(ETF)와 인덱스 펀드를 활용하는 패시브 투자 전략을 구사하여 비용 최소화 운용을 추구한다.

또한 자체 개발한 모델로 전 세계 지역·자산별로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ETF를 선별·투자하며, 주식·채권뿐 아니라 원자재·인프라·물가연동채·리츠 등 실물 자산과 대체 자산에도 투자해 물가 상승 위험을 적극적으로 방어한다. 해외투자의 경우, 환 헤지 전략을 활용해 환율 하락에 따른 리스크 최소화를 추구한다.

대개 노후를 준비하는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서는 최대 70%까지만 위험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 그러나 적격 TDF로 선정된 '키움 키워드림 TDF 2055'는 주식 비중이 높더라도 100%까지 위험자산에 투자할 수 있어 공격적인 투자 성향을 가진 투자자들에게 훌륭한 투자 대안이 될 전망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TDF 라인업을 추가하고, 전체적인 생애 관점에서 연금 투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키움 키워드림 TDF 2055' 펀드는 KB국민은행·KB증권·하나은행·하나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투자자 수요에 따라 점차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