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토스, 어린이⋅청소년 전용 '유스카드' 디자인 리뉴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28 09:42:54
토스 어린이⋅청소년 전용 ‘유스카드’ 디자인 리뉴얼
토스, 어린이⋅청소년 전용 ‘유스카드’ 디자인 리뉴얼
[이코노믹데일리] ‘토스'가 새로운 디자인의 선불 충전식 카드 ‘유스카드(USS card)’를 선보인다.

'유스카드'는 만 7세부터 만 16세까지의 토스 사용자가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토스에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서비스를 담당하는 ‘틴즈(teens)’ 팀에서 지난 2021년 12월 처음 선보였으며, 2023년 11월 기준 누적 발급량이 160만 장을 돌파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CU 편의점에서 현금으로 충전하거나 연결된 가상 계좌에 금액을 이체해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청소년 제한업종, 자동 결제 및 해외 결제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아울러 ‘티머니’와 제휴를 통해 교통카드 기능 또한 제공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유스카드’는 ‘더스트 화이트’, ‘더스트 블랙’, ‘스노우’, ‘핑크’, ‘스카이’ 등 총 5가지로 출시된다. ‘더스트 화이트’와 ‘더스트 블랙’ 카드는 반투명 플레이트로 제작해 소재에서부터 유니크함이 돋보인다. 

특히, ‘핑크’ 및 ‘스카이’ 카드는 사용자들이 출시를 요청한 색상을 디자인에 반영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토스 관계자는 “어린이⋅청소년 사용자들에게 ‘유스카드’가 결제수단을 넘어 자신을 표현하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는 점에 주목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토스는 비단 ‘유스카드’뿐 아니라 어린이⋅청소년 사용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꾸준히 노력한 결과, 만 7세부터 18세까지의 토스 사용자를 의미하는 ‘틴즈’ 가입자는 2023년 11월 기준 220만 명을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는 ‘틴즈’ 사용자들이 성인이 된 후에도 좋은 소비 경험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국민카드’와 함께 만 18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는 ‘토스 USS NEXT(유스 넥스트) KB국민 체크카드’를 선보인다. 해당 카드는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 사용자들에게 커피전문점, 편의점, 대중교통 등의 업종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한통운
미래에셋
신한은행
e편한세상
LX
SK하이닉스
KB증권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롯데캐슬
DB
KB금융그룹
한화
종근당
한국유나이티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