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요일
흐림 서울 13˚C
맑음 부산 16˚C
맑음 대구 17˚C
맑음 인천 12˚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11˚C
흐림 울산 11˚C
구름 강릉 13˚C
맑음 제주 14˚C
산업

현대차, '아이오닉5 N 오너스 데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3-11-27 13:32:29

인제 스피디움에 N브랜드 특화 충전소 마련

아이오닉 5 N 오너스 데이 참가자들이 인제 스피디움 서킷을 주행하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N 오너스 데이' 참가자들이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 서킷을 주행하는 모습[사진=현대자동차]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을 보유·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드라이빙 체험 교육을 제공하는 '아이오닉5 N 오너스데이'를 지난 25∼26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는 고객들이 고성능 전기차의 성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참가한 고객들은 드라이빙 이론 및 안전 교육을 받고, 트랙에서 전문 인스트럭터와 함께 아이오닉5 N의 특화 기능을 활용해보는 체험을 했다.

이번 행사는 오버스티어(스티어링휠을 돌린 각도보다 회전 반경이 작아지는 현상) 상황에서의 안전한 대처법, 아이오닉5 N의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 체험, 순발력 향상을 위한 짐카나, 회생 제동을 활용한 코너링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지난 25일 인제 스피디움에 N 브랜드 특화 급속 충전소도 개소했다.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이 충전 걱정 없이 트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최대 10대 차량을 200킬로와트(㎾)급으로 동시 충전할 수 있는 규모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 N 고객을 대상으로 2028년까지 급속 충전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을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주행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현대차는 N 브랜드 특화 급속 충전소를 시작으로 고성능 전동화 생태계에 지속 투자와 발전을 통해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
우리은행_1
SK하이닉스
NH투자증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jw
메리츠증권
국민카드
신한금융지주
LX
우리은행_2
한화
국민은행
대원제약
KB증권
미래에셋
DB그룹
관세청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