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1 수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10˚C
맑음 인천 5˚C
맑음 광주 7˚C
흐림 대전 6˚C
흐림 울산 8˚C
강릉 3˚C
흐림 제주 11˚C
산업

LG전자, 연말 오픈마켓 '가짜 주의보'에 사기 피해 "선제 예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11-14 10:00:00

오픈마켓 가짜 상품 피해 극성

"피해 예방 활동에 집중할 것"

 LG전자가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인증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LG전자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인증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LG전자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있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올해 오픈마켓(온라인 중개몰)에 개설된 위장 판매사이트 상당수를 적발하고 오픈마켓 운영사와 협의해 적발된 위장 판매사이트를 운영 정지시키거나 폐쇄시켰다.

LG전자는 고객들의 위장 판매사이트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오픈마켓을 상시 모니터링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특히 업무 대응이 느슨한 주말에 위장 판매사이트 피해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나 주말에도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위장 판매사이트는 최저가 검색으로 방문한 구매자에게 별도 사이트 입장을 유도하거나 할인 명목으로 카드결제 대신 현금결제를 유도해 대금을 탈취하고 있다.

LG전자는 또 지난 5월부터 '디지털 클리닝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유명 유튜브 채널인 △'1분 미만'(구독자 200만명) △'호갱구조대'(구독자 140만명) △'테크몽'(구독자 69만명) 등과 협업해 실제 사기 사례, 사기업체 구분 방법, 공식 인증점 확인하는 법 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게재했다.

LG전자는 오픈마켓에 등록된 위장 판매사이트뿐 아니라 유사 회사명이나 도메인(인터넷 주소)을 사용한 위장 판매사이트도 적발해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의 '사기사이트 정보' 목록에 게재하거나 경찰청에 진정서를 제출해 고발하고 있다. 

이에 앞서 LG전자를 연상시킬 수 있는 인터넷 주소가 사기 행위에 악용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LG', 'LGbrand', 'BEST' 등이 포함된 도메인을 구매했다.

이 밖에 LG전자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하도록 믿을 수 있는 온라인 유통 업체를 공식 인증점으로 지정하고 있다. 공식 인증점은 사이트 배너에 LG전자 온라인 인증점 로고와 움직이는 홀로그램이 표시된다. 공식 인증점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 같은 활동 결과 LG전자에 접수된 위장 판매사이트 피해 관련 불만 접수 건은 전년 대비 90% 이상 감소했다.

장진혁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장 전무는 "온라인 사기 수법이 고도화되는 만큼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도록 다양한 예방 활동과 점검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LG가전은 프리미엄'이라는 명성을 악용한 사기행각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할 것"이라고 단호한 의지를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녹십자홀딩스
LH농협
삼성
DGB그룹
현대해상
신한금융
부광약품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신한
효성
삼성화재
현대
KB국민은행 2/3
어킵
kb
KB금융그룹 2/4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3/3
KB금융그룹 1/4
KB금융그룹 3/4
하이트진로
기업은행
NH
KB금융그룹 4/4
KB국민은행 1/3
동아쏘시오홀딩스
하나증권
우리은행
우리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