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오핀,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Pala)와 파트너십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07 15:39:18

네오핀 지갑과 팔라 연동 통한 윈-윈 전략 펼친다

플랫폼 연동 통해 네오핀 이용자는 편의성 증대, 팔라는 검증된 글로벌 유저 확보

네오핀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Pala와 파트너십 체결
네오핀,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Pala)와 파트너십 체결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국내 최대 NFT마켓 팔라(Pala)와 글로벌 블록체인 공략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팔라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와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체라가 합작해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지난해 4월 누적거래액 300억원 돌파 이후 현재 국내 1위 NFT 거래 플랫폼이다. 클레이튼, 이더리움, 폴리곤 등 다양한 체인 지원을 비롯해 NFT 민팅(디지털자산의 NFT 발행), 2차 거래, 런치패드 등 NFT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네오핀은 디파이(탈중앙 금융)를 기반으로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 등 씨파이(중앙화 금융)의 장점을 더한 씨디파이(CeDeFi) 서비스다.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디파이 상품 외 NFT 지갑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NFT 공략 강화를 선포한 이후 네오핀 지갑 내에서 클레이튼, 폴리곤 등 멀티체인의 'KIP-17', 'ERC-721', ‘EIP-5192’ 표준을 지원 중이다.

양사는 상호 파트너십의 교류를 통한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도 추진한다. 네오핀의 NFT 파트너사들이 팔라와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팔라의 블록체인 파트너사들을 네오핀과 연계해 각자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한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양사 서비스는 모두 신뢰와 편의성이 핵심 가치인 만큼, 상호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비스 협력은 물론 양사의 우수한 생태계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라와 네오핀 지갑의 연동을 통한 상호 윈-윈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네오핀과 팔라가 연동될 경우, 네오핀 지갑에 보관된 가상자산으로 팔라에서 NFT를 거래한 이후 안정성 높은 네오핀 지갑으로 NFT를 전송해 보관하는 등 네오핀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대폭 증대된다. 팔라 역시 고객확인제도(KYC)와 자금세탁방지(AML) 프로세스를 완료한 네오핀의 검증된 글로벌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신한은행
DB손해보험
우리은행
종근당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한화
여신금융협회
한국유나이티드
SK하이닉스
롯데캐슬
e편한세상
NH투자증
신한금융
KB금융그룹
미래에셋
DB
신한금융지주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