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프로젝트 꽃' 중소상공인 AI 기술 지원 프로그램 'AI RIDE'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01 17:26:24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대상 커머스솔루션마켓 AI 특화 솔루션 지원

기술 쉽게 활용하는 환경 조성되고 양질의 기술 솔루션이 모여드는 선순환 구조 기대

11월 13일까지 희망 판매자 모집, 600여 개 스마트스토어 선발 예정

네이버 SME AI 기술 리터러시 높이기 위한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 ‘AI RIDE’ 시작 … ‘프로젝트 꽃’ 고도화
네이버, SME AI 기술 리터러시 높이기 위한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 ‘AI RIDE’ 시작 … ‘프로젝트 꽃’ 고도화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의 기술 리터러시 향상을 돕기 위해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 ‘AI RIDE’를 시작한다. ‘AI RIDE’는 SME와 다양한 파트너들이 네이버를 통해 제공하는 솔루션의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네이버는 'AI RIDE'의 첫 시작으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들이 커머스솔루션마켓 내 AI 특화 솔루션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그동안 마케팅 비용, 수수료 지원과 같은 스타트올인원을 통해 온라인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빠른정산과 사업자 대출 등의 금융 지원으로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도왔으며 '브랜드 런처'와 '브랜드 부스터'를 시작해 브랜드로의 스케일업을 지원해왔다. 

이번 'AI RIDE'를 통해 기술 솔루션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프로젝트 꽃 지원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AI RIDE'는 네이버 직원들로 구성된 '꽃 앰배서더'가 사업자들과 직접 만나 비즈니스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되어 설계된 만큼, 기술 리터러시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AI RIDE’를 통해 지원하는 솔루션은 커머스솔루션마켓 내에서도 업무 효율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AI 및 자동화 솔루션 6종이다.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고객의 의도와 취향에 맞춰 상품을 추천·전시하는 클로바MD 3종을 비롯해, 업무 효율화를 돕는 외부 스타트업 개발사의 솔루션 3종(△리뷰 노출 AI 매니저 △VCAT.AI △매모판 Lite)도 포함됐다. 

‘AI RIDE’는 11월 13일까지 2주간 희망하는 판매자를 모집하며, 추첨을 통해 약 600여 개 스마트스토어를 선정한다. ‘AI RIDE’ 프로그램은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지만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리더는 “AI RIDE를 통해 AI 기술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게 되면 더 많은 셀러들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이에 따라 커머스솔루션마켓에 양질의 다양한 내외부 솔루션들이 다시 모여드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AI RIDE’를 통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술 솔루션에 대해 SME와 창작자들이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꽃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종근당
신한은행
한화
KB국민은행
e편한세상
미래에셋
롯데캐슬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DB
신한금융
한국유나이티드
KB증권
NH투자증
KB금융그룹
LX
우리은행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