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신사옥 1784 친환경 에너지 사용 확대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0-25 18:19:06

국내 최초로 수력발전으로 만든 PPA 재생에너지를 사옥 운영에 도입

네이버 1784, 수력·태양광·지열 등 재생에너지 복합 활용하는 국내 최초의 빌딩

사진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네이버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수력발전 재셍에너지 공급 PPA를 체결했다 좌우 장병훈 한국수자원공사 수자원환경부문장과 우좌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 사진네이버
[사진]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네이버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수력발전 재셍에너지 공급 PPA를 체결했다. (좌/우) 장병훈 한국수자원공사 수자원환경부문장과 (우/좌)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한국수자원공사와 수력발전 재생에너지 공급을 위한 직접전력거래계약(PPA)을 2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네이버는 국내 최초로 수력발전으로 만든 PPA 재생에너지를 신사옥 1784 운영에 도입하게 된다.

네이버는 한국수자원공사 용담제2수력에서 연간 생산되는 전력 13GWh를 직접 거래해 제2사옥 1784 운영을 위한 전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1784 전력의 50% 이상을 재생에너지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전력 구매 계약(PPA)를 통해 한국수자원공사가 수력발전으로 생산한 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 

네이버 1784는 이번 협력으로 수력·태양광·지열 등 다양한 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국내 최초의 건물로 거듭나게 됐다. 

네이버는 한국수자원공사와 지난 12월 체결한 “RE100 이행과 ESG 가치확산을 위한 공동개발협약”에 따른 협력 사업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임동아 네이버 대외/ESG 정책 책임리더는 “네이버는 미래형 친환경 공간인 네이버 1784에서 활용할 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등 선도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네이버가 최고 수준의 ESG 경영 체계를 갖춘 기업으로써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신한은행
DB손해보험
DB
KB증권
대한통운
미래에셋
신한금융
KB국민은행
LX
우리은행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SK하이닉스
한화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