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상㈜,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10-27 17:28:24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 미션 아래 ESG 친환경 경영 활동 선도

친환경 선물세트, 재활용 유니폼 등 이산화탄소 감축 기여 노력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대상㈜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가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대상㈜]
[이코노믹데일리] 대상㈜이 지난 2월부터 환경부에서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실천 약속을 통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 최덕진 대한항공 C&D 대표와 양송화 (사)한국식자재유통협회장을 지목했다.

임정배 대표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일상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라는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소중한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라는 대상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은 폐플라스틱 소각이나 매립량을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하는 등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21년 식품업계 최초로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d Polyester)’ 국산 원사로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을 제작해 전국의 할인점과 식자재 매장 직원들에게 지급한 바 있다. 

또한 선물세트 포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를 사용하기 위한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기존 선물세트 쇼핑백에 사용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해 ‘2023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종이 트레이로 교체가 어려웠던 선물세트에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를 확대 적용했다.

더불어 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제품 형태에 맞춰 압축 성형하는 ‘펄프 프레스(Pulp Press)’ 기술을 청정원 대표 선물세트에 도입, ‘간장 선물세트’에는 발포 성형 기술을 적용한 플라스틱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0% 감축하는 등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lx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보령
DB
대한통운
기업은행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금융그룹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넷마블
KB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