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메타 퀘스트3' 글로벌 런칭 맞춰 국내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30 10:05:00

1차 출시국으로 10일부터 판매 개시

전작 대비 부피 40% 줄고, 성능 2배 증가

고성능 기기와 새로운 콘텐츠의 지속적인 제공으로 메타버스 대중화 견인

SKT 메타 퀘스트3 사전 판매 개시 사진SK텔레콤
SKT 메타 퀘스트3 사전 판매 개시 [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이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메타가 새롭게 출시하는 혼합현실(MR) 기기 ‘메타 퀘스트3’를 국내에 선보인다.

SK텔레콤은 10월8일까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T는 ‘메타 퀘스트3’의 1차 출시국으로, 사전 예약자는 오는 10월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는 제품을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메타가 지난 6월 공개한 ‘메타 퀘스트3’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던 MR 기기 ‘메타 퀘스트2’의 후속 기기로, 성능과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어 3년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메타 퀘스트3’는 ‘팬 케이크 렌즈’를 탑재하고 맞춤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이용 편의를 높였다. 특히, 전작 대비 40% 이상 부피를 줄여 MR 기기 사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사용자의 조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적외선 LED를 활용, 컨트롤러 없이도 핸드 트래킹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플러스 컨트롤러’를 제공해 보다 매끄럽고 즐거운 MR 체험이 가능 해졌다.

또한 전작 대비 CPU와 GPU 성능 모두 200% 이상 증가하고 4.2K 해상도와 풍부한 공간음향을 제공함으로써, 선명한 그래픽과 풍부한 공간 음향 구현이 가능해지고, 가상요소와 현실공간의 완벽한 혼합을 통해 최고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타는 기기와 함께 게임과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 소셜 경험, 여행 등 500여 개의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메타 퀘스트3’ 출시 시점에 맞춰 50개의 MR 콘텐츠를 포함한 신규 컨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 경쟁사 대비 독보적인 에코시스템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한편, SKT는 자사가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MR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동 개발을 진행하는 등 메타와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담당은 “세계 최고의 성능을 가진 MR기기인 ‘메타 퀘스트3’를 국내 시장에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메타와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성능 기기와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SK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DB손해보험
종근당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한국유나이티드
한화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은행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e편한세상
KB증권
NH투자증
DB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