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BTS 정국, 두 번째 싱글 '3D' 발표…"쾌속 컴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9-29 15:10:00

잭 할로우와 협업…2개월 만 컴백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은 지난 24일 오전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오는 29일 오후 1시한국시간 두 번째 솔로 디지털 싱글 3D feat Jack Harlow를 발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사진은 정국의 신곡 콘셉트 포토 1D 버전사진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은 지난 24일 오전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오는 29일 오후 1시한국시간) 두 번째 솔로 디지털 싱글 '3D (feat. Jack Harlow)'를 발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사진은 정국의 신곡 콘셉트 포토 '1D' 버전[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두 번째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29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정국은 이날 오후 1시 두 번째 솔로 싱글 '3D'(feat. Jack Harlow)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3D는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인상적이며 타격감 있는 리듬과 반복되는 캐치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알앤비(R&B) 팝 곡으로 정국의 매력적인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약 2개월 만에 쾌속 컴백하는 정국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지난 7월 발표한 정국은 솔로곡 'Seven (feat. Latto)'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3위,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 8주 연속 1위 등 솔로 아티스트로서 유의미한 족적을 남긴 바 있다.

정국은 29일 3D 발표에 앞서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곡 소개와 활동 각오 등을 전했다.
그는 3D에 대해 "지루할 틈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귀를 사로잡는 곡"이라고 운을 떼며 "처음 들었을 때 굉장히 재미있는 곡이었다"고 말했다. 

정국은 3D를 통해 2000년대 중반의 힙합, 댄스를 기반으로 한 올드스쿨풍의 사운드를 끌어와 자신의 색깔로 소화하며 댄스 솔로 아티스트의 계보를 잇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정국은 "3D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기에 매력적인 곡"이라며 "반복되는 안무여서 중독성도 있기에 숏폼에서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e편한세상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KB증권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NH투자증
대원제약
미래에셋
넷마블
KB희망부자
SK하이닉스
대한통운
롯데캐슬
LX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종근당
하이닉스
KB희망부자
한화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보령
DB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DB손해보험
신한은행
NH투자증권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