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아시안게임 국제방송중계 서비스 단독 개통식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19 13:21:01

KT, 지상파 3사에 9월 23일 열리는 아시안게임 국제방송회선 제공

홍콩 등 KT 해외거점시설과 국제해저케이블 활용해 다중 경로 구축

KT 아시안게임 국제방송중계 사진KT
KT 아시안게임 국제방송중계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을 위한 국제방송중계망을 구축을 기념해 KT는 혜화에 위치한 KT 서울국제통신센터에서 개통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8월 항저우 국제방송센터(IBC) 현지로 파견된 직원 7인과 화상으로 대면한 뒤, 개통 스위치를 올려 한중 간 방송 신호를 연결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KT는 북경동계올림픽과 카타르월드컵에 이어 이번 아시안게임을 실시간으로 국내에 전송하기 위한 국제방송중계망 주관 통신사로 단독 선정됐다. 지상파 3사에 제공하는 회선의 규모는 UHD/HD TV 방송을 통틀어 총 114 회선이다. KT는 지난 40여 년간 국제 스포츠 대회 방송 중계망 구축을 21차례 맡은 바 있다.
 
KT 강북강원광역본부 안치용 본부장이 개통식에서 아시안게임을 위한 한중 간 방송 신호를 연결하고 있다 KT는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을 위한 국제방송중계망을 구축했다 중계망 구축을 기념해 19일 혜화에 위치한 KT 서울국제통신센터에서 개통식이 열렸다 사진KT
KT 강북강원광역본부 안치용 본부장이 개통식에서 아시안게임을 위한 한중 간 방송 신호를 연결하고 있다, KT는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을 위한 국제방송중계망을 구축했다. 중계망 구축을 기념해 19일 혜화에 위치한 KT 서울국제통신센터에서 개통식이 열렸다. [사진=KT]

KT는 현지에서 방송 관계자, 기자단, 아시안게임 관계자들에게 국제 전화와 인터넷도 제공한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KT 서울국제통신센터는 13일부터 종합 상황실을 개설하고 비상 근무에 돌입해 품질 테스트 및 긴급 복구 훈련을 마쳤다.

KT 강북강원네트워크운용본부 이상일 본부장은 “작년 동계올림픽, 월드컵에 이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도 고품질, 안정적인 국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금빛 소식을 생생히 전달해 국민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한국콜마홀딩스
우리은행_1
우리은행_2
우리은행_3
삼성화재
크레온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현대
신한금융지주
KT&G
GC녹십자
cj프레시웨이
KB금융지주
KB
씨티
한화
KB금융지주
KT
IBK
제일은행
삼성물산
농협금융
신한은행
미래에셋증권
KB금융지주
빙그레
국민카드
하이닉스
신약
NH농협
KB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