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hy, 남북하나재단과 업무협약…고령·독거 탈북민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7-14 17:47:59

'프레시 매니저' 통해 제품 전달 및 안부확인, 정기적인 식료품 후원

좌측부터 심재헌 hy 사회복지재단 이사장과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hy
(좌측부터) 심재헌 hy 사회복지재단 이사장과 조민호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hy]
[이코노믹데일리] hy가 북한이탈주민(이하 탈북민)의 안정적 정착을 돕는 통일부 산하 공공기관인 남북하나재단과 함께 탈북민의 생활 안전망 강화에 나선다. 

hy는 14일 남북하나재단과 ‘고령·독거 탈북민 돌봄’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hy는 자체 유통조직인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수도권 거주 탈북민 600명을 대상으로 제품 전달과 안부 확인을 담당한다. hy는 건강음료 외에 탈북민의 생활안정을 돕는 자사 식료품도 정기적으로 지원한다. 남북하나재단은 지원 대상자 선정, 사후 관리 등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심재헌 hy 사회복지재단 이사장은 “hy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나눔 실천으로 창업이념 ‘건강사회건설’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탈북민 정착과 사회적 관계망 구축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hy와 남북하나재단은 탈북민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협력 중이다. 현재 4명의 탈북민이 프레시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으며,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롯데케미칼
SK하이닉스
KB증권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신한금융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종근당
우리은행
신한은행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