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타, 트위터와 견줄 수 있는 소셜미디어 앱 '스레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7-06 15:56:01

인스타그램 호환 앱 '스레드' 공개, 사용자들의 활발한 소셜미디어 활동 기대

스레드, 블루스카이와 탈중앙화 기술 도입하여 사용자 데이터 관리 강화

사진메타
[사진=메타]

[이코노믹데일리] 메타가 트위터와 견줄 수 있는 소셜미디어 앱 스레드(Threads)를 공식 출시했다

5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메타는 인스타그램과 호환되는 스레드를 선보이게 되었다. 사용자들은 이 앱을 통해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들은 원하는 답글을 찾아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언팔로우, 차단, 제한, 신고 등을 통해 프로필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계정을 비공개한 상태에서는 팔로우를 맺어야 스레드를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다. 또한, 인기 있는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스레드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최대 500자의 텍스트와 링크, 사진, 5분 길이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공개 게시물에 답글을 달 수도 있다.

스레드는 블루스카이와 같이 탈중앙화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다른 앱에서도 자신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메타는 탈중앙화 소셜 네트워킹 프로토콜인 액티비티펍(ActivityPub)을 통합해 스레드 계정이 없는 사람들과도 스레드 사용자들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는 2019년에도 같은 이름의 메시징 앱 스레드를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을 위해 출시한 적이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스레드는 최근 트위터 관련 문제로 플랫폼을 떠난 사용자들을 유치하기 위한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레드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예측할 수 없는 트위터 경영 등으로 플랫폼을 떠난 사용자들은 이 앱을 통해 손쉽게 소셜미디어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부영그룹
DB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lx
경남은행
KB증권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보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신한금융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넷마블
하이닉스
하나증권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