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 26일 코엑스서 '갤럭시 언팩' 확정…'서울광장' 생중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7-06 09:43:42

26일 오후 8시 코엑스·서울광장서 동시 공개

서울광장 야외무대선 특별 공연·체험존 마련

삼성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Join the flip side 공식 초대장사진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공식 초대장[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오는 26일 오후 8시(한국시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을 개최하는 가운데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 야외 무대에서도 생중계한다. 갤럭시 언팩 행사를 국내에서 개최하는 것은 최초로 폴더블폰 갤럭시Z5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서울시와 함께 '갤럭시 언팩 2023 라이브 뷰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즐기기 위한 것으로 삼성전자는 오후 8시부터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을 서울광장에 그대로 전달할 방침이다.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 △언팩 전후 특별 공연 △신제품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입장은 오후 7시부터 가능하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행사 당일 서울광장을 방문해 자유롭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광장에 오픈되는 신제품 체험존은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 종료 후 당일 오후 10시까지,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아직 체험존 규모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부스 형태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같은 기간 '책 읽는 서울광장' 행사와 연계해 갤럭시 탭(Galaxy Tab) '투고 라운지(To-Go Lounge)'를 운영한다. 방문객들은 갤럭시 탭을 활용해 자유롭게 전자책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될 제품은 갤럭시 Z플립5와 폴드5다. Z플립5는 전작과 비교해 외형적인 변화가 상당 부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커버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1.9인치였던 전작 대비 대폭 커진 3~4인치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커버 디스플레이 모양도 직사각형 형태가 아닌 세로 길이가 길어진 정사각형 형태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언팩 행사 이후 다음달 11일 세계 주요국에 신제품을 동시 출시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DB
신한금융
신한은행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여신금융협회
LX
롯데캐슬
NH투자증
종근당
미래에셋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KB증권
SK하이닉스
한국유나이티드
한화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