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로스트아크, 2023년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2023 로아온 썸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6-27 09:17:49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 소식을 전한 프리뷰 행사 '2023 로아온 썸머' 종료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 최강의 군단장 '카멘' 레이드 예고 영상 공개

캐리비안 베이', '노티드', '도미노 피자'와 콜라보레이션 예고…여름 아바타, 탈 것 등 로아온 썸머 개최

로스트아크, 2023년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로아온 썸머' [사진=스마일게이드]

[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 RPG의 로스트아크가 2023년 여름 진행될 업데이트 소식을 미리 살펴보는 프리뷰 행사 ‘2023 로아온 썸머’를 진행했다.

이번 ‘2023 로아온 썸머’는 24일(토) 오후 4시부터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 및 공식 트위치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본 행사는 올해 여름 선보일 업데이트 로드맵과 이벤트 소식을 발표했다. 모든 발표와 답변은 로스트아크 개발의 리더십을 담당하고 있는 전재학, 김상복, 이병탁 수석 팀장이 직접 나섰다.

업데이트 로드맵은 크게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 △성장 난이도 완화, △각종 편의성 개선 등으로 구성됐다.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와 신규 군단장 레이드 ‘카멘’이다. 

오는 7월 업데이트될 예정인 ‘소울이터’는 거대한 낫을 무기로 사용하는 암살자 직업군의 4번째 클래스다. 낫으로 적을 직접 타격하는 ‘살귀’ 스킬과 죽은 이의 힘을 빌려 사용하는 ‘망자’ 스킬, 전투 중 획득하는 ‘영혼석’을 소모해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사신(死神)’ 스킬을 자유자재로 사용한다.

이번에 업데이트 예정인 ‘카멘’은 6명의 군단장 중 최강의 힘을 가진 ‘어둠 군단장’으로 기존 군단장 레이드와 차별화된 높은 공략 난이도와 전투에 긴장감을 더할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멘과의 전투는 카멘이 어둠의 힘으로 탄생시킨 심연의 공간에서 펼쳐지며 카멘의 공격을 방어할 때는 시네마틱 연출이 더해진 ‘격돌’ 시스템도 경험해 볼 수 있다. 군단장 레이드 공략의 핵심인 ‘카운터’ 역시 모험가들이 호흡을 맞춰야 하는 협동 카운터 시스템으로 변화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카멘 업데이트에 맞춰 새로운 성장 시스템 ‘장비 초월’도 업데이트한다. 방어구를 기존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초월’은 여러 개의 블록으로 이루어진 석판을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로아온을 기념해 모든 모험가들에게 풍성한 선물도 지급한다. 선물은 ’23 썸머 모코코니 아바타 선택 상자’와 ‘루테란 파티 예복 아바타 세트’, 한정 탈 것 ‘비틀스’ 선택 상자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비틀스 선택 상자는 각종 식재료를 콘셉으로 디자인된 귀여운 외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기념 선물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쿠폰 코드 ‘모험이가득한로스트아크의여름’을 입력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올여름에는 국내 대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인기 도넛 전문점 ‘노티드’와 인기 피자 브랜드 ‘도미노 피자’와 콜라보레이션 등 색다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신규 클래스와 신규 군단장 레이드를 비롯해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 편의성 개선까지 알차게 채워 나갈 예정이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