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동빈 회장 "부산엑스포 지원에 롯데 역량 총동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6-05 10:13:14

롯데, 나흘 간 KLPGA 투어 '2023 롯데 오픈' 개최

신 회장, 3일 대회 방문해 유치 응원 동참

신동빈 롯데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지난 3일 '2023 롯데 오픈' 경기가 열리는 베어즈베스트 청라를 방문해 롯데 오픈 운영 직원, 부산시 대표 캐릭터 부기(왼쪽 첫번째),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오른쪽 첫번째)과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했다. [사진=롯데지주]


[이코노믹데일리] 롯데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3 롯데 오픈’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전개했다. 신동빈 롯데 회장도 현장을 직접 찾으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확산을 위해 ‘2023 롯데 오픈’ 갤러리 플라자존에 부산세계박람회 포토존을 설치하고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등 세계박람회 홍보에 힘을 쏟았다.
 
신동빈 롯데 회장도 지난 3일 대회 현장을 방문해 부산세계박람회 포토존을 둘러보며 유치 응원에 동참했다.
 
신 회장은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6개월여 앞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남은 기간 동안 롯데 역량을 총 동원해 부산세계박람회 성공적 유치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갤러리 방문이 몰리는 주말 경기일에는 부산시 대표 캐릭터 부기와 롯데홈쇼핑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대회장을 오가며 갤러리를 대상으로 유치 응원 퍼포먼스를 펼쳐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롯데는 중계방송 시청자들에게도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리기 위해 이벤트홀인 롯데플레저홀 갤러리 스탠드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롯데가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새기고 티박스에 부산세계박람회 엠블럼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번 대회에서 캐디가 착용하는 조끼 ‘캐디빕’에도 유치 응원 문구를 표기했다. 롯데는 ‘2023 롯데 오픈’ 이외에도 관람객들과 국제박람회기구 회원국이 모이는 스포츠 경기, 글로벌 비즈니스 미팅 등을 중심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적극 펼친다는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신한은행
lx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DB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대한통운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부영그룹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보령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KB증권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