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모비스, 인니에 배터리 시스템 공장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3-06-01 12:09:56

3만3000㎡ 규모…내년부터 배터리 공급

"전기차 생태계 중추적 역할 맡을 것"

현대모비스는 현지시간 31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 주에서 배터리시스템 착공식을 개최했다. 참석한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왼쪽 세번째부터 이상덕 주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 모하마드 리드완 카밀(Mochamad Ridwan Kamil) 자와바랏 주지사, 오흥섭 전무 현대모비스 전동화 BU장

현대모비스는 3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州)에서 배터리 시스템 착공식을 개최했다.[사진=현대모비스]

[이코노믹데일리] 현대모비스가 인도네시아에서 배터리 시스템 공장을 착공했다. 현대모비스는 동남아시아에서 신흥 전기차 시장으로 떠오른 인도네시아를 교두보로 배터리 셀과 시스템, 완성차로 이어지는 전동화 생태계에서 중추가 되겠다는 포부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31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지와바랏주(州) 브카시시(市)에 들어선 공장 부지에서 배터리 시스템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모하마드 리드완 카밀 주지사, 이상덕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 오흥섭 현대모비스 전동화비즈니스유닛(BU)장 등 현지 정부와 업계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인도네시아 배터리 시스템 공장은 현대모비스가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시장을 겨냥한 전동화 거점이다. 최근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아세안에서 전기차 구매력이 상승하는 한편 현지 정부는 풍부한 천연 자원을 바탕으로 관련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총 6000만 달러(약 800억원) 투자하며 공장 면적은 3만3000㎡(약 1만평)에 이른다. 또한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생산법인과 3㎞, 배터리 셀 합작회사(HLI 그린파워)까지는 10㎞ 떨어져 있다.

현대모비스는 내년 출시 예정인 동남아 주력 전기차 모델에 배터리 시스템을 우선 공급하고 대용량 셀을 탑재한 항속형과 일반형 배터리 시스템 2종을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오흥섭 현대모비스 전동화BU장은 기념사를 통해 현지 정부 지원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전기차 생태계 구축에 중추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보령
경남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