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발개위, 중점 분야 '에너지 절약 및 탄소저감' 가속화 주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Chen Weiwei,Qu Lingyan,Lin Shanchuan,Wang Zheng
2023-05-26 20:59:35
지난 23일 드론으로 바라본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 싱안(興安)맹 우란하오터(烏蘭浩特)시의 후허마창(呼和馬場)풍력태양광발전소. (사진/신화통신)

(중국 항저우=신화통신) 루웨이성(盧衛生)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 산업발전사(司) 사장(국장)은 25일 '전국 중점 분야 에너지 절약 및 탄소저감 업무 현장회의'에서 관련 분야의 에너지 절약 및 탄소저감 속도를 높여 제조업의 녹색발전을 촉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산업 에너지 소비량은 전체의 약 3분의 2를 차지한다. 에너지 소비와 탄소배출의 주체는 철강·비철금속·석유화학·화학공업·건축자재 등 5개 산업으로 조사됐다. 따라서 관련 분야의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저감은 제조업의 녹색전환과 현대화 산업 시스템 구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루 사장은 최근 수년간 중국의 중점 분야에서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 작업이 긍정적인 진전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로 녹색·저탄소 발전을 선도하는 기초적인 정책 체계를 수립했다고 덧붙였다.

루 사장은 중점 분야의 에너지 절약 및 탄소 저감 실현을 위한 주요 임무를 제시했다. 우선 중점 분야를 중심으로 리스트를 개선하는 방안이 포함됐다. 이어 에너지 효율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선진 기술의 보급과 응용을 가속화하며 녹색·저탄소 기술 시스템의 구축을 강조했다. 또 루 사장은 정책 협력과 에너지 효율 감독 및 평가를 강화하고 정책적 인센티브 효과를 활용해 관련 표준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신한은행
KB증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