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국회고성연수원, 주민 참여한 나무심기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3-05-23 17:44:56

산책로에 회양목 4500그루 심어

강원 도학초 학생 등 60여명 참여

강원 도학초등학교 학생들이 23일 국회고성연수원 주최로 열린 나무 심기 행사에서 회양목을 심고 있다.[사진=국회]


[이코노믹데일리] 국회사무처 고성연수원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23일 국회고성연수원에 따르면 이날 강원 고성군 연수원 산책로에서 회양목 4500그루를 심는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연수원 직원과 연수원 인근 도학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그리고 토성농협 직원 등 6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직접 나무를 심고 물을 주면서 자연과 교감하는 시간을 보냈다.

연수원 산책로는 청사 주변에 조성된 1400m 길이 숲길로서 국회고성연수원 방문자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 길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된 고성군 산불 예방 숲가꾸기 사업으로 700m 연장됐다.

국회사무처 관계자는 "나무 심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교실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어울리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고 연수원 직원과 교사, 주민들은 자연을 함께 가꾸며 서로 소통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교사와 학생들은 회양목의 꽃말처럼 참고 견디는 덕목을 키우자며 사제 간 우의를 다졌다.

한편 국회고성연수원은 국회 직원 교육뿐 아니라 초·중·고교생 대상 '찾아가는 국회고성연수원 교육'과 대학생 대상 '미래 정치 지도자 의회 연수', 일반인 대상 '통일 안보 의회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국회고성연수원은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해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문화 행사를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DB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KB증권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보령
넷마블
국민은행
부영그룹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