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국회, 강원도 미래 산업 고도화 입법 지원 토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3-05-17 10:56:12

법제실·송기헌 의원실 공동 주최

디지털 헬스케어 육성 방안 논의

국회 법제실과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17일 오후 2시 강원 원주시 원주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강원도 미래산업 고도화 방안과 규제 해결책을 위한 입법 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사진=국회 법제실]


[이코노믹데일리] 강원도를 디지털 헬스케어 중심 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해 입법 지원책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국회 법제실 주최로 열린다.

국회 법제실과 송기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17일 오후 강원 원주시 원주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강원도 미래산업 고도화 방안과 규제 해결책을 위한 입법 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강원도를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자유특구로 지정한 실증 특례 유효기간이 곧 만료되면서 도와 원주시가 발전시켜 나가야 할 미래 산업 종류와 방향성을 찾는 자리다. 또한 관련 규제를 정비하고 미래 산업 성장 촉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송해룡 고려대 의대 명예교수가 '원격의료 부분 시행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 해소 방안'을 발제한다. 이어 권명중 연세대 미래캠퍼스 부총장이 '국내외 반도체 동향과 인공지능'을, 서현곤 한라대 부총장이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국회 법제실 법제관과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강원연구원 관계자 등이 나선다.

송기헌 의원은 "강원도의 미래 먹거리인 디지털 헬스케어와 의료기기 그리고 인공지능 반도체를 비롯한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전략을 수립해야 할 때"라며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둔 만큼 국회와 정부 그리고 지자체와 산학연이 함께 미래 산업 고도화 방안을 모색하고 각자의 역할을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법제실과 송기헌 의원은 토론회에서 제시된 입법 의견을 수렴해 향후 법률 제·개정안을 입안할 때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신한은행
LX
KB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NH투자증
DB
미래에셋
종근당
NH투자증권
SK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신한금융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