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이너버즈와 이미지·영상 콘텐츠 제작 자동화 솔루션 MOU 체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이너버즈와 이미지·영상 콘텐츠 제작 자동화 솔루션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5-04 10:28:33

다양한 콘텐츠 제작 기술 고도화 위해 양사 기술, 서비스, 제품 공동 연구 및 개발 협력

스마일게이트 AI 센터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 역량에 기술적 향상 기대

스마일게이트 AI 센터 한우진 센터장과 이너버즈 임정혁 대표가 MOU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스마일게이트]

[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 AI센터와 이너버즈는 ‘이미지 및 영상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자동화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열린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AI센터(이하 ‘AI센터’) 한우진 센터장과 이너버즈 임정혁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차별화 된 AI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 제작 자동화 기술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서비스, 제품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개발 협력을 강화해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AI센터는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IP를 활용한 AI기술의 연구, 개발을 담당한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AI를 활용한 컨텐츠 제작 기술 연구 개발에 기술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너버즈는 한국인 얼굴 사진 100만 장과 1만개 이상의 영상 클립 데이터셋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높은 퀄리티의 디지털 휴먼 영상 컨텐츠를 자동 제작할 수 있는 최적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너비즈 임정혁 대표는 “강력한 컨텐츠 파워를 보유하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와의 파트너쉽은 기술 연구의 최전선에 있는 이너버즈의 향후 로드맵을 크게 진보시킬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한우진 센터장은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기술 관련하여 우수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이너버즈와 협력을 통하여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제작하고 관련 업무를 자동화하는 공동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버추얼 크리에이터의 활동 영역을 다양한 분야로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KB증권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대원제약
넷마블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보령
우리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