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이기자의 있(IT)지] 게임 업계, 환경 개선·n주년 이벤트까지 즐길 거리 '풍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이기자의 있(IT)지] 게임 업계, 환경 개선·n주년 이벤트까지 즐길 거리 '풍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기자
2023-04-23 12:54:14

'마비노기' 출시 19주년 기념 대형 이벤트 예정

마구마구·넷마블 프로야구 업데이트 단행

※IT업계는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소식들이 밀려 들어옵니다. [이기자의 있(IT)지]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한주간 있었던 IT업계 중요한 소식, 흥미로운 소식 몇가지를 선정해 전달해주는 코너입니다.
 

성남 분당구 소재 넥슨 사옥[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최근 게임업계는 유저들이 환호할 만한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는 모양새다. 게임 출시일 기념 차원에서 큰 행사를 진행하거나 기존 게임의 획기적 업데이트를 단행해 유저들의 불만을 해소하면서다.

◆넥슨 '마비노기 19주년'·컴투스 '서머너즈 워 9주년' 이벤트 진행

2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탄생 19주년을 맞아 '판타지 파티'를 개최한다고 알려졌다.

이 행사는 6월 17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과 2홀에서 개최되며 '다시,지금,여기'를 주제로 진행한다. 넥슨은 비대면 시대를 지나 마비노기와 밀레시안이 다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판타지 파티'를 완성할 밀레시안 아티스트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개인상점 △코스튬플레이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19주년 기념 영상까지 총 5개 부문에서 모집하며 신청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5일부터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당첨된 아티스트에게는 특전이 제공된다. 넥슨 관계자는 "아티스트 분들께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드리려고 고심 중"이라고 전했다.

출시 기념행사는 컴투스에서도 진행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해 종합식품 기업 동원F&B와 함께 이벤트를 시행한다. 

참여 방법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 게재된 이벤트 모집 글에 '귀리 음료를 마시고 싶은 이유'를 적으면 된다. 서머너즈 워 이용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기간은 이달 27일까지다.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신비의 소환서 1장과 마나석 등 경품이 제공된다. 또 컴투스는 댓글 가운데 귀엽고 창의력이 넘치는 댓글 총 170개를 선정해 동원F&B 오트 음료 제품 '그린 덴마크 귀리' 한 박스와 엔젤몬 충전기, 브라우니 쿠션, 신비의 소환서 등 푸짐한 상품을 수상할 예정이다. 

당첨자와 선정 댓글은 5월 3일 공식 카페에서 발표한다.

서머너즈 워 이벤트와 같은 기간 동안 동원F&B 덴마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덴마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뒤, 그린 덴마크 응원 메시지와 초록색 이모티콘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총 2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그린 덴마크 귀리 950ml'를 비롯해 엔젤몬 무선 충전기와 브라우니 쿠션 등 '서머너즈 워' 굿즈를 증정한다.
 

21일 넷마블은 '모바일 마구마구2023'의 대대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사진은 모바일 마구마구 2023 플레이 화면[사진=넷마블]

◆넷마블 '모바일 마구마구 2023' 선수 카드 업데이트·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리그 개편

넷마블은 자사 대표 게임인 마구마구 시리즈의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 1984년도 시즌의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와 1984년 시즌 베이직 선수 카드를 출시했다. 

추가로 클럽 간 대결 시스템을 개선해 등급 향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클럽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 종류도 대폭 늘려 유저의 편의성을 높였다.

'마구마구 2023 모바일'에도 마찬가지로 선수 카드가 대거 추가됐다. KBO 정규 시즌 내 선수들의 실제 기록이 게임 내 능력치로 반영되는 '2023 시즌 라이브 선수 카드'를 출시했다. 
 
더불어 미션을 완료하면 레전드 10강 타자와 타이틀 홀더 등급의 10강 전체 라인업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래프톤도 자사 개발 게임의 업데이트에 열을 올리고 있다. 21일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에이스 리그 추가 △에란겔 업데이트 △시즈 모드 재오픈 △아이폰 운영체제 최적화 개선 △친구 초대 이벤트 △서바이버 패스 Vol.18 공개 등이다.

에이스 리그는 배틀로얄 규칙으로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로 매 시즌 후반부에 시작한다. 첫 예선은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본선은 20일부터 21일까지다. 일반 배틀로얄 대비 더 높은 기본 보상을 제공하고 치킨 메달, BP, 경험치, 명예 코인이 포함된다. 본선 1위에게 시상과 함께 에이스 리그 우승 칭호를 수여한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넷마블
보령
DB
기업은행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캐슬
미래에셋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대한통운
우리은행
lx
KB희망부자
DB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