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두산·한화·GS·HD현대, 강릉 산불 복구 '동참 행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수습기자
2023-04-17 15:26:39

한화·GS 지원 성금 10억원, 두산 5억원 기탁

HD 현대, 빠른 복구 위해 굴착기 20대 투입

김성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14일 최근 산불이 발생한 강원도 강릉시 경포 일원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주요 기업들이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 지역의 신속한 피해 현장 복구와 피해 지역 주민들 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먼저 한화그룹은 강릉 산불 피해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구호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고 17일 밝혔다.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4개사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산불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한다. 사고보험금 접수 편의를 확대해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기로 했다. 

GS그룹은 지원 성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그룹 차원의 지원성금 외에도 계열사별로 구호물품 지급 등 복구 지원에 나서고 있다. GS리테일은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머무는 이재민 100여 명과 소방 대피 요원 1200명에게 생수, 에너지바, 빵 등 2000개를 제공했다. 

두산그룹은 전날(16일) 이재민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5억원을 기탁했다. 기금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과 생필품 지원, 산불 피해를 입은 가옥과 시설 복구 등에 쓰일 계획이다. 

두산은 지난해에도 울진·삼척 산불, 중부지방 집중호우 피해에 각 5억원의 성금을 내는 등 재난 상황마다 피해 복구 활동을 펼쳤다. 두산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피해를 입은 강릉지역 주민들이 조금이라도 빨리 안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D현대는 주민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돕기 위해 도로 정비와 건물 복구 작업에 필요한 굴착기 20대를 긴급 투입했다. 각종 물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에게 도시락도 제공했다. 

HD현대 관계자는 "갑작스런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피해복구 작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평화롭고 일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복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SK·현대자동차·LG 등 4대 그룹과 포스코홀딩스, 롯데그룹도 구호 성금 기부에 나섰다. 이로써 재계 상위권에 있는 주요 그룹들은 모두 산불 피해 복귀를 위해 온정의 손길을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기업은행
NH투자증권
보령
KB증권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부영그룹
신한금융
미래에셋
KB희망부자
신한은행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대한통운
lx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경남은행
DB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