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무신사 뷰티, 신규 브랜딩 효과 '톡톡'…"전년比 거래액 2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3-30 13:17:30

전문관 중 유일하게 앱 메인에 뷰티판 적용…서비스 고도화

무신사 앱 화면 모습 [사진=무신사]


[이코노믹데일리] 무신사의 뷰티 전문관 ‘무신사 뷰티’가 새로운 브랜딩을 공개한데 이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섰다. 본격적인 코로나 엔데믹을 맞이한 뷰티 시장에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뷰티 전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30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 뷰티는 지난 12월 ‘무신사다운 뷰티, 경계 없는 과감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신규 브랜딩을 선보이고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상품을 대폭 확대했다. 입점 브랜드를 1200여개로 늘리고 고감도 화보, 영상 등 뷰티에 특화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무신사 뷰티는 올해 성장세를 이어 나가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월에는 뷰티 상품에 특화한 후기 콘텐츠를 제공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발색력, 지속력, 발림성 등 뷰티 제품 유형에 따라 만족도 항목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고객의 피부 유형을 등록하는 ‘마이 스킨’과 피부 타입, 피부톤, 피부 고민 별 상품 후기를 모아 볼 수 있는 필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지난 29일부터 뷰티 서비스 접근성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무신사 스토어 앱 메인 화면 최상단에 ‘뷰티판’을 적용했다. 고객 유입을 극대화해 온라인 뷰티 시장 내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현재 7개의 무신사 전문관 서비스 중 메인 화면에 별도 섹션을 운영하는 건 무신사 뷰티가 유일하다.
 
무신사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입점 확대와 떠오르는 신진 뷰티 브랜드 소개 콘텐츠를 강화하면서 고객층이 더욱 다양화되고 있다”며 “무신사만의 브랜드 큐레이션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경쟁력 삼아 온라인 뷰티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넷마블
보령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KB증권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대원제약
신한금융
우리은행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