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7000억 원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3-10 18:11:51

카카오메이커스, 누적 거래액 7,000억 원 돌파[사진=카카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이 꾸준히 결실로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가 지난해 8월 6000억 원을 넘어선 7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7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6년 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메이커스는 수요를 파악한 뒤 제작하는 공동 주문, 주문 제작 방식을 통해 재고를 줄이는 제조업 혁신을 목표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주문 성공률이 99%에 달할 정도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으며 출시 이후 2019년 1000억 원, 2021년 5000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중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카카오의 ESG 경영에 발맞춰 새롭고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선보이며, 환경,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 시킬 수 있는 가치있는 시도들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 

2021년 8월 선보인 ‘제가버치’는 우리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이 제 값을 다 할 수 있도록 버려지는 농축수산물의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 생산자의 재고 부담을 낮추고, 생태계의 환경 비용을 줄이며, 수요-공급 균형을 맞춰 가격 안정화에 기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버려지는 물건을 새로운 용도의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새활용 프로젝트 ‘새가버치’는 쓰임을 다한 제품을 업사이클링해 기부와 환경 보호에 동시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친환경 활동이다. 

‘에코씨드’는 메이커스가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하는 환경 기금으로, 이용자가 제품 주문 시 1건당 100원이 적립돼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에 쓰인다. 지난해 약 3억 9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미세먼지 방파제 숲 조성, 해양 쓰레기 정화, 폐선부지 활용 휴식 공간 조성 등을 위해 기금을 운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주문 제작 브랜드 ‘P.O.M(Peace Of Mind)’을 통해 수익금 기부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2년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등 10차례의 캠페인을 통해 약 2억 7천 여 만원을 기부했으며,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피해를 돕기 위한 제품을 출시해 약 1억 8천 여 만원을 유니세프에 기부할 예정이다.

카카오 정영주 메이커스 실장은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카카오메이커스 안에서 함께 행동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카카오의 ESG 경영 활동과 더불어 임팩트 커머스만의 뜻깊은 활동들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KB희망부자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보령
신한은행
대원제약
DB
경남은행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증권
넷마블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