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넥슨 크리에이터즈' 출범 간담회… 게임 콘텐츠의 크리에이터 미래 방향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넥슨 크리에이터즈' 출범 간담회… 게임 콘텐츠의 크리에이터 미래 방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3-09 17:16:17

넥슨 크리에이터즈’ 간담회에서 발표 중인 강건우 실장[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이 이달 8일 다양한 채널플랫폼에서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넥슨 크리에이터즈’ 정식 출범을 기념해 판교 사옥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선정된 5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참석한 가운데, 넥슨 강건우 사업실장이 등단해 ‘히트2’에서 진행된 베타 서비스 결과와 앞으로의 서비스 로드맵을 소개하고 참석자들과 의견을 직접 주고받으며 향후 운영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해 8월 ‘히트2’ 출시에 맞춰 베타 형태로 첫 발을 뗀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을 플레이하는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들의 성원에게 보답하기 위한 고민에서 출발된 서비스다. 

‘히트2’에서 약 7개월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253명의 크리에이터가 등록돼 활동하며 총 7,50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가장 많이 후원 수익을 얻은 크리에이터의 누적 후원 수익금은 약 2억 8천만 원 수준으로 이를 포함해 1억 원 이상의 누적 후원 수익을 올린 크리에이터는 4명, 그리고 5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후원 수익을 올린 크리에이터는 13명으로 집계됐다.

 

‘히트2’ 크리에이터와 교류 중인 넥슨게임즈 박영식 PD[사진=넥슨]


이날 행사 발표를 맡은 넥슨 강건우 실장은 “크리에이터와 유저, 그리고 게임사가 게임 플레이를 소재로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이 과정에서 크리에이터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노력에 따라 채널과 리워드가 성장할 수 있는 투명한 환경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하며 넥슨이 새롭게 만들어갈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방향성을 설명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 정식 서비스 전환에 발맞춰 적용 대상 게임을 '히트2'에서 오는 30일 출시될 신작 '프라시아 전기'로 확대한다. 이번 시즌 최고 등급 BLACK 등급을 신설하고 선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넥슨 PRIME' 자격을 부여하는 등 더욱 강화된 혜택도 선사한다.

‘히트2’와 ‘프라시아 전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적용 대상 게임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넥슨 크리에이터즈’ 서비스를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장기적으로는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게임 유저들을 연결하겠다는 목표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는 ‘히트2’ 크리에이터들과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박영식 PD가 직접 대화하며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박영식 PD는 ‘히트2’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이들이 팬들과 더욱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 게임사가 지원해야 할 요소가 어떤 것이 있을지 등을 주제로 참가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앞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유저들과 더욱 유기적으로 게임을 함께 즐기기 좋은 환경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 정식 서비스 출범[사진=넥슨]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부영그룹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경남은행
넷마블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보령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KB증권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DB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