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재용 회장, 구미전자공고 찾아 "기술 인재가 경쟁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3-03-07 16:29:37

핵심 전자부품 'PCB 설계' 수업 참관

사업장 이어 교육 현장까지 보폭 키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7일 경북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지난달 다섯 차례에 걸쳐 국내 사업장을 돌아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이번에는 학교 교육 현장을 찾았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경북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인쇄회로기판(PCB) 설계 수업을 참관했다. PCB는 나무나 플라스틱 판에 전기 회로를 그려 넣은 것으로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이다.

수업 참관을 마친 이 회장은 학생들과 간담회를 이어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학생들이 관심 있는 산업 분야와 미래 기술 인재로서 어떤 꿈을 가졌는지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구미전자공고는 전문 기술 인력을 육성하는 마이스터고교다. 이 학교는 전문계 고교였다가 2008년 한국형 마이스터고로 선정, 2010년 마이스터고교로 정식 개교했다. 전공으로는 전자과와 메카트로닉스과가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중공업 등 삼성의 주요 관계사에 구미전자공고 출신 임직원 2000여명이 근무한다고 알려졌다. 이들은 생산 현장에서 숙련 기술자로 활약하고 있다.

이 회장은 이날 "젊은 기술 인재가 제조업 경쟁력을 높일 원동력"이라며 "현장 혁신을 책임질 기술 인재를 항상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지난해 10월 취임 후 첫 행보로 광주에 있는 삼성전자 협력업체와 삼성이 운영하는 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SSAFY) 광주캠퍼스를 방문했다. 청년 소프트웨어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인 SSAFY는 서울, 부산, 대전, 광주, 그리고 구미에서 운영 중이다.

구미는 경기 수원·화성, 충남 천안·아산, 광주 등과 더불어 삼성전자 주요 사업장이 자리 잡은 지역 중 하나다. 구미에 있는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생산하는 핵심 기지로 지난달 출시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3'이 만들어진다.

이 회장은 이날 스마트시티를 찾아 갤럭시 S23 제조 현황을 점검했다. 또한 스마트폰 제조·개발·품질을 담당하는 현장 임직원과 만나 이들을 격려했다.

재계에서는 이 회장의 이번 구미 방문을 두고 삼성이 추구해 온 '인재 경영'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평가한다. 이 회장은 지난해 사내 게시판에 남긴 취임 일성을 통해 "창업 이후 가장 중시한 가치는 인재와 기술"이라며 인재 양성과 확보 중요성을 수차례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NH투자증권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DB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보령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신한은행
대원제약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