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대표이사 후보 면접 대상자 4인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2-28 18:01:28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 이사회는 지난 20일 총 34명의 사내·외 후보자 명단을 발표한 데 이어, 28일 대표이사후보 심사대상자들을 공개했다. 지배구조위원회에서 선정한 대표이사후보 심사대상자(가나다 순)는 박윤영(前 KT 기업부문장, 사장), 신수정(現 KT Enterprise부문장, 부사장), 윤경림(現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 사장), 임헌문(前 KT Mass총괄, 사장)으로 총 4인 이다.

 

KT 지배구조위원회가 28일 차기 CEO 후보군을 4인으로 압축해 발표했다. (왼쪽부터) 심사대상자로 선정된 박윤영 전 KT 기업부문장(사장), 신수정 현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부사장), 윤경림 현 KT 그룹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사장), 임헌문 전 KT Mass총괄(사장) [사진=아주경제 DB]


인선자문단은 후보자들의 지원 서류를 면밀히 검토한 후,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요건을 기준으로 사내·외 후보 압축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인선자문단은 급변하는 Digital Transformation(이하 DX) 환경에서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Technology 리더십’과 실질적인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DX 시장을 리딩할 수 있는 ‘Management 리더십’을 강조했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인선자문단의 후보 압축 결과를 그대로 반영해 사외 면접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사내 후보자의 경우 인선자문단이 1차 압축한 후보들 중 외부 전문가의 리더십 진단 의견 및 그간의 경영 성과 등을 고려해 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 

 

KT 차기 대표이사 후보자들 심사기준 [그래픽=KT]


끝으로, KT 이사회 강충구 의장은 “공정성·투명성·객관성 강화를 위해 공개경쟁 방식으로 대표이사 선임프로세스를 재추진하겠다고 밝힌 이후 사내·외 후보자군 뿐만 아니라, 인선자문단 명단, 면접심사 대상자 등 각 단계별 진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해왔다”며, “또한 차주 대표이사후보심사위원회에서 이해관계자 의견을 반영한 심사기준에 맞춰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면접 심사를 진행한 이후 이사회에서 최종 대표이사 후보 1인을 확정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보령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KB증권
DB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DB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미래에셋
롯데캐슬
넷마블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lx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