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코오롱FnC '왁', 美PGA쇼 참여…글로벌 진출 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3-01-30 10:53:12

미국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참가…'캡슐 컬렉션' 뜨거운 반응

[사진=코오롱FnC]


[이코노믹데일리] 골프웨어 '왁'(WAAC)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PGA 쇼(PGA Show 2023)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왁의 부스는 브랜드의 밝고 유쾌한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한 색감, 조명과 브랜드 캐릭터 '와키'로 대형 특수 벌룬을 제작해 쇼장의 랜드 마크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PGA 쇼에서 선보인 캡슐 컬렉션은 태평양을 건너 큰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의미에서 바다 속 해양 식물을 모티브로 한 패턴과 컬러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전시 기간 동안 미국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 주요 바이어 및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았으며 다수의 상담이 이뤄지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25일에는 2023년부터 3년간 의류 후원 계약을 맺은 PGA 스타 이경훈 프로가 축하하기 위해 부스를 방문했다. 이경훈 프로는 NBC SPORTS, CBS SPORTS 등 현지 매체들과 인터뷰에서 "올해 첫 시합부터 왁과 함께하게 됐다"며 "왁의 '반드시 승리하라' 슬로건처럼 미국 안착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경 슈퍼트레인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미국의 젊은 골퍼들을 자극할 수 있는 왁 특유의 감성과 강렬한 바이브로 미국 시장을 진출한다”며 “이번 PGA 쇼에 참석해 주요 바이어 및 관계자들에게 왁의 제품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접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기쁘다. 기존 클래식한 디자인의 미국 골프웨어와는 차별화를 둔 과감한 실루엣과 활동성에 포커스 된 소재와 패턴 등으로 현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2016년 론칭한 왁은 골퍼가 '모든 골퍼들의 즐거운 승리'를 위해 만든 브랜드다. '반드시 승리하라'는 'Win At All Costs'의 앞글자로 만든 왁은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해 이긴다'는 역발상에서 시작됐다. 캐릭터 와키(WAACKY)는 엉뚱하고 장난기 많은 악동을 모티브로 탄생했다.

왁은 한국에서 백화점 유통 채널 중심으로 약 80여개 매장에서 전개 중이다.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베트남 등의 글로벌 핵심 도시의 20여개 점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경남은행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DB
신한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보령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우리은행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